사용자를 사로잡는, 폼나는 자바 데스크탑 리치 클라이언트
Oct 07, 2009『자바로 만드는 애니메이션 & 그래픽스』
사용자를 사로잡는 화려한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쳇 하스(Chet Haase), 로메인 가이(Romain Guy) 지음 | 양석호 옮김
596쪽 | 38,0000원 | 2009년 10월 12일 출간 예정
사용자를 사로잡는 화려한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만들기
쳇 하스(Chet Haase), 로메인 가이(Romain Guy) 지음 | 양석호 옮김
596쪽 | 38,0000원 | 2009년 10월 12일 출간 예정
이 책의 원제는 Filthy Rich Clients: Developing Animated and Graphical Effects for Desktop Java Applications입니다.
리치 클라이언트(Rich Client)는 알겠는데, 필씨 리치 클라이언트(Filthy Rich Client)라고? Filthy는 뭔가 더럽고 추접한 걸 말하는 단어잖아. '필시' 뭔가 다른 뜻이 있나 본데 뭐지?
얼른 Phrase Finder 사이트와 Unrban Dictionary를 검색해봤습니다.
http://www.phrases.org.uk/meanings/filthy-rich.html
http://www.urbandictionary.com/define.php?term=filthy+rich
위 사이트를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filthy lucre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filthy rich라는 단어는 1920년대에는 적법하지 않은 부당한 방법을 써서 돈을 모아 부를 누리게 된 상황을 일컫는 말이었으나 현대에 들어선 그 부정적인 뜻은 점차 희석되고 "엄청나게 부유한"이라는 결과론적인 뜻만 살아남았다고 하네요.
두 저자는 업계에서 많이 쓰이는 리치 클라이언트라는 개념에 'filthy rich'라는 유행어를 그러담아 Flithy Rich Client라는 제목을 만들어냅니다. 엄청나게 간지나고 화사하며 매력적인 리치 클라이언트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뜻이죠. 따라서 (부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바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초간지 애니메이션과 그래픽 이펙트 프로그래밍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 완성됩니다.
이 책에서는 스윙(Swing)과 자바2D에 기반해 GUI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기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물론 자바나 스윙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알고 계셔야 책을 읽으실 수 있겠지만요.
이 책에서는 리치 클라이언트의 선구자인 저자들이 리치 클라이언트 개발의 기본 원리를 기초부터 설명하고, 풍부한 개발 경험과 함께 직접 개발한 그래픽스/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를 제시하고 설명한다. 자바 2D와 스윙 라이브러리를 기준으로, 그래픽스나 애니메이션의 기초 원리를 개발자 대상으로 충실히 설명한다. 또한 리치 클라이언트로서 가져야 할 기본 원칙이나 이펙트, 수학적인 기초, 성능 최적화 기법 등은 플랫폼에 무관하게 활용할 요소가 많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옮긴이의 말 중에서, 양석호
▶ 그래픽과 GUI 기초: 스윙과 자바 2D를 연계해 GUI 애플리케이션을 화면에 출력하는 방법과 내부 구조를 파헤쳐 본다. 이들 라이브러리의 유연성을 극대화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 성능: 책 전체에 걸쳐 설명하는 토론과 팁을 이용해 고성능 GUI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한다.
▶ 이미지: 더 나은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는 이미지 생성과 사용법을 알아본다.
▶ 고급 그래픽: 화려한 리치 클라이언트에 날개를 달아주는 스윙과 자바 2D 요소에 대해 배운다.
▶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의 일반적 개념과 함께 자바 플랫폼에서 사용하는 기능의 사용법을 배운다. 자바 애니메이션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유틸리티 라이브러리를 소개한다.
▶ 이펙트: 정적 이펙트와 애니메이션 이텍트를 만들고 커스터마이즈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저희 출판사는 물론 우리나라에서 저자나 역자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IT업계에서 실무자로 일하시는 분들이 많아 그야말로 '바닥이 좁다'는 표현처럼 한두 다리 건너면 다들 아는 사이인 분들이 많으세요.
오늘 막 출간된 따끈따끈한『알짜만 골라 배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저자 마크 머피가 남긴 감사의 글을 보면 '안드로이드 개발 그룹의 로메인 가이(Romain Guy)에게 감사하다'는 인사 글이 있습니다. 마침 두 권을 마무리하던 중이라 눈에 확 들어왔죠. 역시 미국에서도 알음알음 고수끼리 '통'하는 건 크게 다르지 않구나 싶었죠. :)
역자분에 따르면, 쳇 하스는 썬 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자바FX를 개발하다 어도비로 자리를 옮겨 RIA 플랫폼 개발에 매진하고 있고, 로메인 가이는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UI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에이콘 이클립스 프로그래밍 시리즈 에디터로서 SWT/JFace 인 액션(감수), 이클립스 RCP, 이클립스 실전 플러그인 개발 등 이클립스 개발자들을 위한 중고급 서적을 소개하고 번역해온 양석호님이 번역하셨습니다. '아직은 딱딱해 보이는 이클립스 RCP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번역을 시작했다고 옮긴이 서문에도 밝혔듯이, 여러분도 단순히 툴에 의존해 리치 클라이언트를 만들던 관행적인 개발방법에서 벗어나 기초지식을 다지고 자신만의 이펙트를 만들어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쿨(cool)한 애플리케이션을 향한 열정. 이 책으로 그간 갈증을 느꼈던 자바 애니메이션 & 그래픽스 프로그래밍의 기본기를 확실히 닦아보시길 바랍니다.
『자바로 만드는 애니메이션 & 그래픽스』는 YES24, 교보문고, 강컴, 알라딘, 인터파크에서 예약판매 중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등인데요? ^^
신간이 마구마구 쏟아지네요..
좋은 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