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죄수사에서 적용되고 있는 과학적 증거수집 및 분석기법의 일종으로, 디지털 데이터 및 통화기록, 이메일 접속기록 등의 정보를 분석하여 범행과 관련된 증거를 확보하는 수사기법에 관한 시리즈입니다.
Series editor
김진국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을 졸업하고 디지털 포렌식에 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으며, 『실용 암호학』과 『메타스플로잇 Metasploit』 등을 번역했다. 현재는 국내 디지털포렌식 커뮤니티인 포렌식 인사이트(F-INSIGHT)를 운영하면서 디지털포렌식과 관련한 정책,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지은이 - 조너선 햄 외 1명옮긴이 - 김승관 외 3명45,000원 | 2014년 07월 31일 펴냄
사이버 범죄 행위가 나날이 확산되고 있고, 그 규모 및 복잡도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거대해져 가고 있으며. 그와 동시에 공격의 원리와 세부 행위를 분석하는 디지털 포렌식 분야도 발전해 가고 있다. 이 책은 그동안 조명받지 않았던 네트워크 포렌식 주제를 다룬다. 네트워크 포렌식은 수많은 어려움(수백개의 프로토콜, 엄청난 트래픽 양, 휘발성 등)을 안고 있지만, 또한 그만큼 모든 데이터에 대한 접근이 가능하고 변조되지 않은 데이터를 통한 분석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있다. 기초 주제부터 고급 주제까지 다양한 사례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독자들의 실력을 향상시켜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