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크리스 샌더스(Chris Sanders)옮긴이 - 이재광35,000원 | 2017년 09월 27일 펴냄
와이어샤크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무선 네트워크 스니퍼로서 패킷을 쉽게 캡처할 수 있고, 이 패킷을 이용해 네트워크에서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최신 와이어샤크 2.x를 이용해 기술된 이 책으로 패킷 캡처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을 전문적으로 다루려는 개발자부터 시스템 관리자까지 두루 보면서 항상 참고해야 할 책이다. 먼저 파이썬의 네트워크 관련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TCP/IP 기반 클라이언트/서버 개발부터 시작해 소켓을 효율적으로 다루는 방법을 알려주고, 외부 라이브러리와 연동해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확장한다. 이메일, FTP. CGI 프로그래밍부터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개발, 웹 서비스를 위한 외부 서비스와 연동하는 방법까지 고르게 설명한다. 더 나아가 시스템 관리자는 원격 관리 작업부터 네트워크 패킷 감시 및 보안 관련 내용을 배운 후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파이썬 기반의 다양한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법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책에서 제공되는 파이썬 예제 스크립트는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시스템 관리에 적용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oftware Defined Networking)라는 새로운 네트워크 제어 기술에 대한 실무 중심의 소개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환경을 포함한 다양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SDN 적용 실습을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의 실체를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가이드를 제공하여, SDN을 통해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가 어떻게 변하는지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이를 통해 독자들이 SDN을 실무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와이어샤크(Wireshark)는 지난 10여 년간 산업계와 교육기관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실상의 표준이다. 이 책은 IT 전문가들이 트러블슈팅, 보안과 네트워크 최적화를 위해 사용하는 필수 도구인 와이어샤크를 설명한 책 중 최고의 지침서다. 이 책의 저자인 로라 채플(Laura Chappell)은 HTCIA와 IEEE의 회원으로, 1996년부터 네트워크와 보안 관련 책을 10여 권 이상 집필한 유명한 IT 교육 전문가이자 네트워크 분석 전문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