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웨어 창간24주년 기념호에 실린 '에이콘'

11월은 1983년 세상에 첫 선을 보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가 24주년이 되는 달입니다. 그동안 참으로 우여곡절도 많았다지요. 회사의 주인도 여러번 바뀌었고, 그 사이 마소를 거쳐간 기자분들의 수도 헤아릴 수가 없을 지경일 테죠. 제가 아는 짧은 동안만 하더라도 예쁜 여기자님들이 여러 명 계시다 모두 떠나시고 지금은 미남(!) 기자님들 일색이죠.(누구? ㅎㅎ) 24년전 초등학생, 혹은 중학생이던 아이들은 어느덧 마소의 필자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구요. 저희 저자나 역자분들도 마소에 기고를 하다 에이콘과 인연을 맺은 분들도 참 많습니다.

이번 마소의 스물 네번째 창간 기념호에는 유난히도 에이콘출판사의 소식이 많습니다. 일단 표지부터 상품 소개에 에이콘 도서들이 눈에 확~ 띕니다.

24주년 창간 기념호 답게 이번에는 다른 달에 비해 애독자 선물이 많은 편입니다. PC에 프린터, 모니터, 각종 하드웨어 기기와 윈도우 비스타까지. (흠. 저도 쓰면 하나 주실라나요?)

짜잔, 드디어 에이콘 책이 보입니다.
에이콘 인기도서들은 애독자 선물 두 번째 페이지의 제일 앞자리에 있습니다. "1미터의 시선"으로 열심히 찍어 보내드렸는데, 그 중 저 사진이 제일 나았나 봅니다. 눈에 익은 책들이 참 많지요! 이 책들이 탐나지만 자금의 압뷁으로 구매하지 못하고 계시다면, 마소 11월호를 통해 득템하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바로 책 맨 뒤에 있는 설문조사 엽서를 작성해서 마소로 보내시면 됩니다. 책을 받고 싶으시다면 엽서 한쪽에 '에이콘 도서'라고 써 주시는 쎈~스를 발휘해 주시면 원하는 상품을 받기 쉽다는 팁을 알려주시더군요.

11월호 마소에는 상품 뿐만 아니라 에이콘 블로그에 대한 기사도 있습니다. 바로 '최재훈의 커뮤니티 노트'라는 칼럼에 등장하는데요.
재미있는 은어와 인용문이란 제목의 이 칼럼 중에 얼마 전 호랭이님이 우리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Dog Fooding' 이야기가 나오고... 바로 이 부분에서 에이콘 블로그 주소까지 등장합니다.
마소 창간 24주년을 맞아 곁다리로 11월호를 살짝 훑어드렸습니다. 에이콘이 협찬한 특별 이벤트에 많이 참여해주세요. 앞으로도 독자들께 사랑받는 마이크로소프트웨어가 되길 바랍니다. ^^/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호랭이| Nov 01, 2007

    아니 밤새 책 마감하느라 바쁘셨을 텐데 어느 틈에 마소까지 훑으시고, 포스팅까지 ^-^;

    예쁜 여기자들 모두 떠나고의 압뷁이 완전 ㅎㄷㄷ이군요. OTL

    써 주신 내용 중 최재훈의 커뮤니티 노트는 마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코너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호랭이에게는 더욱 새로운 느낌이었습니다.

    반면에 그게 제가 쓴 건지는 몰라 주셨지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존재감 0% 투명호랭이 ㅎㄷㄷ

  • 열이아빠| Nov 02, 2007

    선물부분은 다른 출판사들도 10권을 협찬하였는데 A 5권, B 5권 그래서 10권 이런식인데..에이콘은 각 1권씩 10권을 협찬하면서 무척이나 폼이 나게 사진이 올라갔네요..ㅎㅎ
    (각 10권씩이었으면 어떻하죠..갑자기 기억이..)
    그만큼 다양한 책을 만들어왔던 결과이기도 하겠지만요..

  • 에이콘| Nov 03, 2007

    사실.. 위에 소개해드린 페이지 말고도 훨씬 많은, 곳곳에 저희 에이콘이 숨어있습니다. 페이지를 찾으신 분께 뽀나스 선물이라도 드려볼까요?
    게다가 요새 마소에는 곳곳에 암호 숨겨놓기가 유행이라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다는 이야기도 얼핏 들리던데요.

    최고에요~~~ ^^b

    열이아빠님. ㅎㅎ 역시나 예리하십니다요.
    그래도 폼나죠? 올해 나온 따끈따끈한 신간으로 보내드렸거든요. 한번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