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 게임』 신간이 출간되었습니다
Feb 29, 2008『이노베이션 게임: 고객의 숨겨진 요구를 찾아내는 12가지 전략 게임』이 오늘 드디어 출간되었습니다.
(비록 저자는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목적으로 삼고 이노베이션 게임을 제안하지만) 이 책을 활용할 여지는 참으로 많다. 일상 생활 속에서도 가능하고 브레인스토밍이나 브레인라이팅 대신으로도 그만이며 사용자 컨퍼런스를 기획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다.책 뒷면에는 12개의 카드를 잘라 낼 수 있는 3장의 별첨부록이 있습니다. 각 이노베이션 게임의 내용을 요약해 놓은 것입니다.
무엇보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분석력을 키워준다. “아니, 책 제목이 이노베이션 게임이잖습니까? 그러니 창의력과 관련 있지 않은가요?”라고 물을지도 모르겠다. 책 속에서 저자는 창의적인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삼지 않던가. 하지만 이 책에서 키워주는 창의력은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창의성’이 아니라 ‘논리적인 분석을 통해서 얻어지는 창의성’이다.
- 옮긴이의 글에서. 이해영
절취선을 따라 예쁘게 잘라내면 이런 카드가 만들어집니다. 클라이언트와 교류해야 하거나 내부 프로젝트 진행 시 등 이노베이션 게임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난 월요일에 출간예정이었던 이 책이 금요일로 출간이 미뤄졌었죠. 그 사연을 잠시 들려 드릴까요. 모든 제품에는 다양한 스펙과 요구사항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책도 마찬가지여서 오탈자, 문장 비호응, 오역 등 편집에 관련된 내용부터, 조판 디자인, 필름 출력, 용지, 인쇄, 코팅, 제본 등등 제작과 관련된 부분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안됩니다. 아주 사소한 하나가 책의 품질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죠.
이번 책의 문제는 표지 인쇄를 하고 무광 코팅을 거쳐 마지막 글씨 부분을 장식할 은박 코팅에 있었습니다. 두둥. 업체에서 "은박" 작업지시 내린 부분을 실수로 검정색 먹박으로 인쇄를 해서.. 모두를 좌절에 빠지게 했습니다. 흑;
[#M_바로 요녀석이었죠 --;|less..|_M#]이 책이 잘 팔리면 몇 권을 레어 아이템으로 한번 뿌려보는 건 어떨까... 하는 생각도 잠시 들었지만! -0- 여튼 늘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고는 하지만 사람이 하는 일인지라 가끔은 그 기대에 배신을 당하기도 합니다. 실수는 나올 수도 있는 것이고(물론 이런 생각은 미리 가져서는 안되지만요) 그보다는 어떻게 상황을 대처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느냐가 더욱 중요한 것 같습니다. 서둘러 조치를 취해준 인쇄소 덕분에 오늘 2월 하고도 마지막 날, 4년에 한번 오는 귀한 날에 독자분께 세상 빛을 볼 수 있었네요.
여튼 사연 많은 이 책, 재미있게 읽으시고 여러분의 프로젝트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내공을 쌓으실 수 있길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표지 예뻐요~
강컴에 예약 주문해 놓았는데
1주일 연기되었다고 하더군요.
다음주에 받을 수 있겠군요. :)
기대 됩니다.
프리버즈님, 칭찬해주신 기념으로 예쁜 책 레어아이템 하나? ^^
정진호님, 안녕하세요. 많이 기다리시게 해서 죄송해요.
안 그래도 어제, 가수 조성모와 꼭 닮은 새 역자분을 데리고 저희 사무실에 들렀던 blo9님이 이 책 정진호님이 좋아하실 거라고 추천해주셨어요. 그래서 안 그래도 연락 한번 드리려고 했는데 벌써 구입하셨군요. (>.<) 감사합니다. (__) 재미있게 읽으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