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레디 플레이어 원> 영화 전격 개봉!


2045년 가상현실 오아시스의 게임에 숨겨진 세 가지 열쇠를 찾아서
<레디 플레이어 원>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영화 3월 28일 대개봉!



No.1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아마존 선정, 2015년  SF & 판타지 분야 ‘올해의 책’
인생에 읽어야 할 100권의 책


저자 어니스트 클라인은 원래 비디오 점원 출신의 시나리오 작가였다. 자신의 시나리오가 영화로 제작되는 과정에서 창작물에 변형이 가해지는 것이 못내 아쉬웠던 클라인은 소설을 써보기로 마음먹는다. 어니스트 클라인은 ‘이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질 수 없을 거라 생각’할 정도로 작품에 자신의 취향을 마음껏 드러낸다. '지상 최대의 게임 대회'라는 뼈대에 1980년대 대중문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으로 살을 붙여 화려한 SF 어드벤처 소설을 쓴다. 제목 'Ready Player One'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게임을 꼽은 <블랙 타이거>에서 오마주한 것이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2045년, 디스토피아가 된 미래 현실 세계와 완벽한 가상 세계 ‘오아시스’를 배경으로 한다. 10대 소년 '웨이드 오웬 와츠'는 억만장자인 오아시스 개발자 '제임스 할리데이'가 남긴 유산을 상금으로 받기 위해 이스트에그를 찾는 퀘스트를 달성하고자 고군분투한다.

작품의 설정은 독특하다. 햅틱 장치를 통해 사실적인 촉각 체험이 가능할 정도로 기술력이 발달했지만 전 인류가 가상현실로 도피해야 할 정도로 암울하기만 한 미래상을 예증하는 한편, 극중 인물들이 우승자가 되기 위해 차례차례 게임에 도전하는 과정에서 1980년대의 작품들을 다채롭게 선보인다. 즉 독자들은 지금으로부터 30년 후로 시간 여행을 떠나 30년 전의 추억 속에 잠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최초의 가상현실 블록버스터!

<죠스>, <E.T.>, <쥬라기 공원>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가상현실 어드벤처!

책이 출간되기도 전에 영화 판권은 이미 팔린 상태였다. 당시 굴지의 영화 제작사들 사이에서 판권 경쟁이 불붙었고, 최종적으로 워너 브라더스에 낙찰됐다. 영화의 각색을 담당한 자크 펜이 ‘소설에 포함된 영화, 드라마, 게임을 전부 다 영화에 넣을 경우 라이선스 비용만 천문학적인 액수가 될 수 있다’고 인터뷰했을 정도로 영화 역사상 이렇게 많은 라이선스가 들어간 작품은 최초일 것이다.

영화는 1980년대는 물론, 90년대를 비롯해 최근 작품과 캐릭터들까지도 등장시킨다. 처음 영화 예고편이 공개됐을 때, 이스터에그처럼 숨겨진 익숙한 캐릭터들을 찾아보는 재미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작품에는 수많은 레퍼런스가 등장한다. 이를테면, 주인공의 이름은 ‘웨이드 오웬 와츠(Wade Owen Watts)’다. 가장 오타쿠적인 소설 속에서, 이스터에그 찾기 대회의 영웅의 이름으로 ‘W-O-W’를 능가할 만한 이름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어느 이름 하나 허투루 지은 것이 없다. 이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구글에서 ‘Ready Player One references’를 검색해보기 바란다.

책의 새로운 표지이기도 한 영화 포스터에 등장하는 이스터에그만 해도 15가지에 달한다.


( 출처: https://www.inverse.com/article/41255-ready-player-one-poster-references-easter-eggs-80s )


1. 아이언 자이언트
2. 건담
3. <툼 레이더>의 주인공 라라 크레프트의 의상을 입은 아르테미스
4. <백 투 더 퓨처>의 드로리안
5.<전격 Z 작전(Knight Rider)>의 Red-pulsating light
6. <백 투더 퓨처>의 마티와 비슷한 자세를 취한 웨이드
7. <스타워즈> 한 솔로의 바지
8. A Skeletor-ish creature
9. <스타워즈> 모양의 비행선
10. 80년대 monster 트럭
11. <스페이스 인베이더> 80년대 인기 아케이드 게임
12. "OASIS"라고 말하는듯한 벤 멘델슨의 넥타이
13.<조찬 클럽(The Breakfast Club)>의 주드 넬슨과 같은 자세를 취하고 있는 웨이드
14. 웨이드가 현실 세계에서 사는 낡은 차들의 탑
15. '아노락', 오아시스의 창시자 제임스 할리데이의 아바타



영화의 개봉을 앞두고 영화 공식 사이트가 생겼다. 예고편을 비롯해 영화 포스터, 사진, 관련 영상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Join the quest' 게시판서 작품에 등장하는 '자우스트'와 같은 고전 게임을 직접 해볼 수 있다. 직접 게임을 해보며 그 때의 추억을 떠올려보기를 바란다.




에이콘출판사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시사회 이벤트
-------------------------------------------------------------------------
일시 : 3월 26일 월요일 오후 8시
장소 : 코엑스 지하 1층 메가박스
이벤트 일정 : 3월 13일(화) - 3월 21일(수)
당첨 발표 : 3월 22일(목)


레디 플레이어 원은 아래의 인터넷서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YES24교보문고강컴알라딘인터파크반디앤루니스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