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목차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약
수학 전 분야를 다룬 이 책은 수학과 대학원생들의 입문서로 쓰였지만, 물리학, 전자공학, 기계공학, 산업공학, 컴퓨터과학, 최근의 AI, 양자컴퓨터 등의 분야에 진지한 연구자라면 도전해 볼만한 책이다. 계산적 능력보다는 이론의 배경이 되는 수학적 직관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정확한 정의와 이를 뒷받침하는 정리들과 예제들과 연습문제들이 균형있게 이론을 확립하게 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도 수학의 모든 분야를 맛보는 재미에 빠져들기를 바란다.
추천의 글
“개리티의 글을 읽는 것은 마치 좋아하는 삼촌과 대화하는 것과 같다. 당신에게 필수적인 이야기들을 분명하고 다채로운 방법으로 말해주고, 당신은 더 탐구할 필요가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닫게 된다. 적절한 주제들이 잘 선택됐다(그리고 이 새 판에는 더 들어 있다). 그의 관점들은 독자들을 풍성하게 한다. – 무엇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어떻게 알아야 할지를 제시한다. 내가 대학원을 시작했을 때 이 책을 가졌더라면.”
─존 맥클리어리(John McCleary), 바사 대학(Vassar College)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선형대수학
◆ 벡터 미적분학
◆ 미분기하학
◆ 실해석학 및 복소해석학
◆ 위상학
◆ 미분방정식
◆ 확률이론
◆ 추상대수학
◆ 범주론
이 책의 대상 독자
수학 과학과 물리학, 컴퓨터 과학, 공학과 관련된 분야의 대학원 신입생들은 수학의 폭넓은 범위에 익숙할 것이라 기대되지만 그러한 배경지식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다. 가장 잘 팔리고 있는 이 책은 학생들의 지식의 간격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된다.
목차
목차 페이지는 책 소개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