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요약
풍부한 예시로 슬라이드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개선 방향을 알려준다. 명확한 원리를 통해 스스로 슬라이드 디자인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다양한 예시 분석과 개선 방향을 담고 있으며, 슬라이드를 디자인할 때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는 독자를 위해 차근차근 따라 하면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게 하는 표준 프로세스를 수록했다. 원론에 그치지 않고 이를 파워포인트로 구현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며, 업무 시간을 효과적으로 줄여줄 단축키 모음을 제공해 독자의 시간을 아껴준다.
다음 링크에서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특강: https://bit.ly/3cIKmDB
추천의 글
하버드 MBA 학생들은 끝없이 읽고 끝없이 생각하고 끝없이 발표한다. 이곳에서 우리는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도 청중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하면 끝내 사장될 수밖에 없음을 매일 절감하게 된다. 더불어 일련의 트레이닝 과정을 통해 프리젠테이션 스킬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평생을 갈고 닦아야 하는 것임을 새삼 깨닫는다.
저자는 슬라이드 디자인 노하우를 설명하는 데 그치지 않고, 방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파악하고 유의미한 시사점을 도출할 수 있도록 근본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더불어 이 책은 구조적인 사고의 기본기를 확실히 다지고, 어떤 상황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슬라이드 디자인 원리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을 담았다.
- 최다혜,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HBS) 재학, 前 BCG(Boston Consulting Group) 컨설턴트
업무를 하면서 투자를 받고자 하는 분들이 만든 PPT를 많이 보게 된다. 이때 명쾌한 내용에 전달력이 강한 프리젠테이션 자료라면 아무래도 한 번 더 돌아보게 된다. 그만큼 좋은 슬라이드 디자인이 가진 힘은 강력하다.
이 책에서는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며 좋은 프리젠테이션, 좋은 슬라이드 디자인이 무엇인지를 설명해준다. 또한 효과적이고 임팩트 있는 슬라이드를 만들기 위해 PPT 프로그램을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알려주고 있어 전문가부터 초심자까지 모두 읽고 참고할 만하다.
- 안광수, 국내 최대 프롭테크(PropTech) 스타트업 직방 투자, 인수, 사업개발 총괄 CIO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은 슬라이드 구성에서 흔히 저지를 수 있는 여러 문제점을 날카롭게 진단하는 명의 같은 역할을 한다. 문제점을 짚는 데 멈추지 않고, 해당 부분이 왜 문제가 되는지,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단계적 가이드를 제공해 슬라이드의 본질인 정보 전달에 집중한다. 저자의 진단을 따라 한 페이지씩 넘기다 보면 단단한 논리로 무장한 컨설팅 형식의 슬라이드와 감각적인 젠 형식의 슬라이드까지 모두 익힐 수 있고, 이는 디지털이 가져올 변화의 바람에도 절대 무뎌지지 않는 강력한 무기로 남게 될 것이다.
- 김태훈, 구글 마케팅 솔루션 본부 매니저(Account Strategist)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풍부한 예시를 이용한 기존 슬라이드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책 제시
■ 슬라이드 형식에 따른 슬라이드 디자인 작성 표준 프로세스 제공
■ 슬라이드 디자인을 위해 필요한 필수 기능 소개
■ 업무 시간을 줄여줄 다양한 팁 및 단축키 수록
이 책의 대상 독자
■ 자꾸만 다시 만들어 오라는 내 슬라이드. 무엇이 잘못됐는지 모르는 분
■ 상사나 동료의 지적에도 슬라이드를 어떻게 고쳐야 할지 명확하지 않은 분
■ 슬라이드를 디자인하느라 시간이 오래 걸려 자주 야근하는 직장인
■ 슬라이드 디자인 원리를 파악하고 싶은 직장인 및 학생
이 책의 구성
앞서 펴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에서 프리젠테이션의 ‘철학’을 집중적으로 다뤘다면, 이 책은 ‘훈련’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기본서를 학습한 후에 모의고사 문제를 반복해 풀어야 시험 점수가 잘 나오는 것과 같은 원리다.
지금까지의 파워포인트 책은 이유를 알려주지 않고 따라 하기를 권했다. 독자는 ‘왜’를 모르는 상태로 연습만 했다. 명확한 원칙이 없는 상태에서의 연습은 상황이 조금만 달라지더라도 새로 배워야 하는 고통이 따른다.
이 책의 1장은 잘못된 슬라이드가 ‘왜’ 잘못됐는지 진단한다. 대부분 잘못된 슬라이드 유형을 소개하고 있어 여러분의 슬라이드가 바뀌어야 할 방향성을 제시한다. 2장에서는 단순 예시만으로 채워지지 않는 부분을 표준 프로세스로 수록했다. 대표적인 슬라이드 디자인 형식인 젠(Zen) 형식과 컨설팅(Consulting) 형식을 만들기 위한 표준 프로세스를 통해 지금까지 내가 부족한 부분이 있었는지 점검할 수 있게 했다.
슬라이드 디자인을 열심히 공부했지만 여전히 직장 상사의 질책을 받거나 슬라이드 디자인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회사원, 남들보다 앞서나가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1장과 2장의 내용을 꼼꼼하게 읽어 볼 필요가 있다.
단순히 예쁜 도형을 따라 그리게 하는 기존 책과는 달리, 이 책은 여러분에게 슬라이드 디자인의 원칙을 알려준다. 3장부터 7장까지는 이를 실제로 파워포인트로 작성하는 구체적인 기능을 설명한다. ‘왜(Why)’를 알더라도 ‘어떻게(How)’를 모르는 상태에서는 원하는 슬라이드를 구현할 수 없기 때문이다.
편리성도 놓치지 않았다. 잘 알려진 단축키는 물론, 실무에 활용하는 유용한 단축키와 팁도 실제 파워포인트 기능을 설명하며 소개하므로 이 책을 익히고 나면 더 빠르고 정확한 슬라이드를 디자인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김재성 님 AND 채널 인터뷰입니다.
상세 이미지
목차
목차
- 1장.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 실전 예시 10가지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1 - 기본 중시형 슬라이드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2 - 의미 없는, 혹은 해로운 배경 화면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3 - 어설픈 젠 형식 I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4 - 어설픈 젠 형식 II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5 - 어설픈 젠 형식 III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6 - 글씨 크기의 문제점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7 - 원칙 없는 시중 템플릿 활용 I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8 - 원칙 없는 시중 템플릿 활용 II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9 - 어설픈 컨설팅 형식 I
- 퍼펙트 슬라이드 클리닉 예시 10 - 어설픈 컨설팅 형식 II
- 2장. 젠 형식, 컨설팅 형식 슬라이드 디자인 표준 프로세스
- 젠 형식 슬라이드 디자인 표준 프로세스
- 컨설팅 형식 슬라이드 디자인 표준 프로세스
- 3장. 파워포인트 친숙해지기
- Office 365란?
- 화면 기본 구성 및 단축키 모음
- 4장. 메뉴 파헤치기 I - 파일 메뉴
- 파일 메뉴
- 파일 메뉴
- 5장. 메뉴 파헤치기 II - 홈 메뉴
- 클립보드
- 슬라이드
- 붙여넣기 옵션
- 슬라이드 레이아웃
- 슬라이드 배경 서식
- 글꼴 메뉴
- 단락 메뉴
- 그리기 메뉴
- 편집/음성 메뉴
- 6장. 메뉴 파헤치기 III - 삽입 메뉴
- 표
- 이미지
- 일러스트레이션
- 추가기능/링크/메모 기능
- 텍스트 기능
- 기호/미디어
- 7장. 메뉴 파헤치기 IV - 기타 메뉴
- 디자인 메뉴
- 전환 메뉴
- 애니메이션 메뉴
- 애니메이션 효과 – 타이밍 승부
- 슬라이드 쇼 메뉴
- 슬라이드 쇼 실행
- 모니터 조절
- 검토 메뉴
- 보기 메뉴
- 프리젠테이션 보기 메뉴
- 보기 메뉴 - 마스터 보기 메뉴
- 기타 보기 메뉴
- 도형 서식과 그림 서식
- 그림 서식 메뉴
- 부록 1. 퍼펙트 슬라이드 디자인 - 필수 개념 10
- 부록 2. 젠 형식 슬라이드 디자인의 표준 프로세스 요약본
- 부록 3. 컨설팅 형식 슬라이드 디자인의 표준 프로세스 요약본
- 부록 4. 필수 단축키 모음
- 부록 5. 발표자 주장을 뒷받침하는 차트 작성 9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