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바이럴 마케팅 시작하기 [초보자와 개인 사업자를 위한 저비용 마케팅 전략]

  • 원서명Viral Explosions!: Proven Techniques to Expand, Explode, or Ignite Your Business or Brand Online (ISBN 9781601631190)
  • 지은이페기 맥콜(Peggy McColl)
  • 옮긴이김보경
  • ISBN : 9788960777033
  • 17,000원
  • 2015년 05월 18일 펴냄
  • 페이퍼백 | 260쪽 | 152*224mm
  • 시리즈 : 소셜미디어

책 소개

요약

대가에게 듣는 온라인 마케팅 성공의 비밀! 인터넷은 모든 이의 예상을 뛰어넘어 무섭게 성장했으며, 지금도 매일같이 확장되고 있다. 온라인 매체에 적응하는 사람은 앞으로 더욱 큰 보상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사업을 키우고 브랜드를 구축할 기회를 잡을 것이다. 이 책의 저자 페기 맥콜은 온라인 마케팅의 힘을 깨달아 어려운 상황을 돌파하고, 전 세계에 고객층을 구축하고, 사업을 키운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준다. 이 책은 개인이나 중소규모 사업 운영자들에게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하는 법을 알려준다. 특히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인터넷 마케팅을 처음으로 혼자 해보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다.

이 책에 쏟아진 찬사

“집이나 사무실에 편안히 앉아 전 세계 고객에게 접근해 수익을 창출하고 싶다면, 이 책을 마케팅 전략으로 삼기를 강력하게 권한다! 이 책은 간결하고 실용적이며, 확실히 효과가 있다!”
- 존 아사라프(John Assaraf)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The Answer 해답』, 『Having it All』 저자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꼭 필요한 인터넷 마케팅 가이드다. 전 세계 고객에게 다가가고, 인터넷 세상에서 기회를 극대화할 전략을 쉽고 간결하게 전달한다. 페기가 놀라운 일을 해냈다!”
- 밥 프록터(Bob Proctor) / 베스트셀러 『You Were Born Rich』 저자

“페기 맥콜은 우리 앞에 펼쳐진 인터넷 바다에서 커다란 기회를 건질 뛰어난 공식을 창조했다. 페기는 스스로의 경험으로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고 이익을 창출해, 어떤 사업이든 수익성 좋은 사업으로 탈바꿈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다.”
- 게이 헨드릭스(Hendricks, Gay, PhD) / 『The Big Leap』의 저자이자 상담심리학 박사

“이 놀라운 책은, 지금껏 아무도 몰랐던 특별한 인터넷 마케팅 기법을 통해 어떤 상품이든 획기적으로 매출을 늘리는 법을 보여준다.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 / 베스트셀러 『사업 성공의 길』의 저자

“우리 모두는 이제 디지털 시대로 진입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페기에게 그 방법을 배워라, 지금 바로!”
- 마크 빅터 한센(Mark Victor Hansen) /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영혼을 위한 닭고기 수프』 시리즈의 공동 저자

“페기는 유례없이 독특한 에너자이저 같은 인물이다. 그녀는 말한 일을 반드시 실행한다. 당신도 그렇게 해보지 않겠는가!”
- 폴 몬테롱고(Paul Montelongo) / 국제적인 강연자이자 『101 Power Strategies』의 저자

"이 책은 뛰어난 내용을 정말 쉽게 전달한다! 내가 지난 수년간 존경해온 마케팅 천재, 페기 맥콜은 이 책에서 자신이 아는 온라인 마케팅의 비밀을 모두 공개했다. 책을 읽고 꼭 여기 나온 대로 실행해보길 바란다. 결과에 놀랄 것이다!"
- 마시 시모프(Marci Shimoff), 뉴욕타임스 선정 베스트셀러 작가, 『이유 없이 행복하라』, 『Chicken Soup for the Woman's Soul』 저자이자 『시크릿』 DVD 출연진

"진정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싶다면, 이 책이 바로 그 길을 가는 데 꼭 필요한 안내서다!"
- 릭 프리시맨(Rick Frishman) / Planned TV Arts의 설립자이자 모건 제임스 출판사(Morgan James Publishing) 발행인

"페기 맥콜이 또 해냈다! 이 책은 바이럴 마케팅을 어떻게 성공적으로 구상하고 기획하고 실행할지, 그 비밀을 밝히는 중요한 열쇠다. 실제로 바이럴 폭탄을 여러 차례 터뜨려 성공을 거둔 이에게 바이럴 마케팅의 비결을 배워보라. 진심으로 성공을 갈망하는 사람이라면 이 책이 금세 밑줄과 표시로 가득 찰 것이다. 바로 내 책처럼."
- 조 티에(Joe Tye) / 『The Florence Prescription』, 『All Hands on Deck』 저자

"이 책은 인터넷 마케팅 선구자 페기 맥콜의 풍부한 경험 세계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언제나 그렇듯 페기는 열정, 강력한 메시지, 핵심 가치야말로 성공으로 향하는 계획의 기본이자 본질임을 다시 한 번 일깨워준다."
- 브라이언 플라워노이(Bryan C. Flournoy) / 명사 인터뷰 시리즈 「Making It All Click Visionary」 제작자

마케팅 분야 종사자로서, 이 책이야말로 지금까지 내가 본 최고의 마케팅 정보 자료다. 이 책에는 십 년 넘게 각종 성공적인 마케팅 이벤트를 진행한(그 중 몇몇은 오늘날 매우 성공했다고 손꼽히는 선구적인 마케팅이다) 경험에서 우러나온 페기의 지혜가 스며들어 있다. 게다가 간단하고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므로 독자는 책을 읽고 곧바로 자신만의 기획을 구상할 수 있다. 이 책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시장에서 자기 상품을 성공적으로 마케팅하려는 모든 이를 위한 책이다.
- 로렌 밀러(Lauren E. Miller), 베스트셀러 『Hearing His Whisper』 저자

오늘날 지식은 너무 흔하다. 우리 모두가 블로그를 만들어 동영상을 배포하고 책을 출간하고 트위터광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이 나를 봐주는가? 그건 다른 문제다.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다른 이들이 생산해내는 차고 넘치는 콘텐츠에 질릴 지경이다. 주목받길 원한다면 계획을 세워야 한다. 페기 맥콜의 이 책이 바로 그 계획을 세워줄 것이다! 무언가 흥미로운 상품을 생산하고 계획을 실행하는 일은 물론 자기 몫이다. 그러나 열심히 일하고 페기의 계획을 따른다면, 분명 사람들이 나를 쳐다보고 내 목소리를 듣고 내 글을 읽을 것이다. 다시 말해, 주목받을 것이다.
- 마이클 번게이 스테니어(Michael Bungay Stanier) / 『Do More Great Work』 저자이자 「The Eight Irresistible Principles of Fun」 동영상 제작자

추천의 글

요즘에는 출판계에서 눈에 띄는 작품이 (적어도 내게는) 그리 흔치 않다. 나는 한 달에 15권씩 책을 읽으며, 블로그, 플로그(flog) 등에 많은 글을 올리고, 시선을 끄는 일이 생길 때마다 창의력을 발휘하는 활동이라면 어떤 일이든 하는 편이다.
이와 같은 이유로, 난 지금 페기 맥콜의 신간 추천사를 쓰고 있다.
정말 놀라운 책이다.
우선 글도 훌륭하고 리서치도 꼼꼼한 데다가, 재미있으면서도 놀랄 만큼 유익하다. 무엇보다, 페기가 성취한 일(도서 판매, 상품 홍보, 브랜드 개발, 인터넷 마케팅에서의 엄청난 성공)을 똑같이 이루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든 쉽게 배우도록 종합적인 기본 원칙을 담았다.
이 책을 반드시 꼼꼼히 읽고 소화하기 바란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단지 마케팅의 요령만이 아니다.
통념을 넘어서는 상상력에 대한 이야기다. 클립을 빨간색으로 칠한 뒤, 새로운 종류의 파란색이라고 말하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고래, 심지어 거인에게 거침없이 다른 이름을 붙이는 법에 관한 이야기다.
골목 끝에 다다라서야 비로소 내 다른 쪽 손을 발견했으나, 놀라지도 않고 자연스럽게 악수하며 인사를 나누는 이야기다. 바로 대담함과 창의성에 대한 이야기다.
페기의 책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디어가 넘쳐흐른다.
그저 어떻게 상품을 판매할까를 논하는 게 아니라, 예전에는 한 번도 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를 열어준다. 그 새로운 세계로 여행하는 동안 페기가 당신 옆을 지키며 격려하고 질문을 던질 것이다. 충분히 즐기고 있는가?
어떻게 한 사람이, 성공으로 가는 길을 따라 날고 기어오르고 달리고 노 젓는, 흥미진진하고 톡톡 튀는 방법을 이렇게 많이 제시할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이다.
페기 맥콜, 그녀의 능력은 어디까지일까?
나는 이 즐거운 책을 읽고 탐험하면서 끊임없이 되물었다. 페기는 도대체 어디서 이런 아이디어가 나오는 것일까?
어디 신비로운 상점이라도 있는가?
있다면 난 당장 그리로 달려가겠다.
독자 여러분 또한 그리로 달려가야 한다.
인생이 송두리째 바뀔 것이므로.
이렇게 멋진 책을 선사한 데 대해, 페기 맥콜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 마이클 E. 거버(Michael E. Gerber) / 『내 회사 차리는 법』 시리즈, 『세상에서 가장 성공적인 소규모 비즈니스(The Most Successful Small Business in the World)』 저자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

■ IT 기술에 익숙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자신의 목표에 맞게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이고 입증된 마케팅 전략
■ 마케터가 성공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 온/오프라인 마케팅의 핵심 차이점과 유사점
■ 편안하게 집에 앉아서도, 전 세계에 고객층을 구축하고 추가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고객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 단계별 핵심 전략

이 책의 대상 독자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입소문 전략으로 성공하고 싶어하는 개인이나 중소규모 사업자, 마케팅 초보자, 사업 시작 단계에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역자 소개

저자 서문

바이럴 마케팅: 메시지를 빠르게 전파하는 인터넷 마케팅.
바이럴 폭탄: 인터넷에서 엄청난 속도로 정보가 퍼져나가 놀라운 성과를 내는 현상.

책들이 아무 데나 쌓여 있었다. 바닥에도 엄청난 책 더미가 쌓여 있었고, 부엌 식탁 아래에 둔 책들은 밖으로 쏟아져 나올 지경이었다. 내 아이디어를 세상에 표출하려는 열망으로 첫 번째 책 『On Being the Creator of Your Destiny』를 썼다. 자비로 출판했기 때문에 인쇄한 책 3,000부가 일정 단위로 묶여 우리 집으로 배달됐다. 배송업체 UPS의 트럭이 떠나자, 이 책들을 팔아야 한다는 사실이 실감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어떻게? 서점가에 아는 사람도 없었고, 서점에서 누군가가 자비 출판한 책들을 그냥 가져다 진열대에 올려놓는 일은 없다는 사실을 그때까지도 전혀 모르고 있었다(사실상 서점 진열대에 자기 책을 올려놓기란 정말로 힘들다). 우리 집 마당에 ‘책 팝니다’라고 적힌 팻말을 세워두고 누군가 초인종을 누르기를 기다릴 수도 있었으나, 그러자면 상당 기간 동안 부엌에 꽉 들어찬 책 더미를 치우지 못할 게 뻔했다. 책상 위에는 이미 인쇄비, 편집비, 배송비 청구서들이 속속 도착해 있었다. 나는 몇 달간 책을 쓰느라 씨름했고, 어디 취직한 게 아니었으므로 집필하는 동안 아무런 수입도 없었다. 게다가 나는 아들의 사립학교 등록금을 포함해 내 사적, 공적 비용을 모두 스스로 책임져야 하는 싱글맘이었다. 따라서 앞으로 어떻게 할지 막막한 상태였지만 어쨌든 책들을 현금으로 바꿔야 한다는 사실 하나만은 분명했다. 그것도 빨리!
나는 인터넷 마케팅에 대해 내가 아는 지식을 총동원해 바이럴 폭탄을 터뜨릴 방법을 고안했다.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그들의 이메일 주소록에 있는 사람들에게 내 책을 홍보했다. 입소문이 충분히 퍼진다면 본전은 건질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하면서. 지인들이 모두 열성적으로 도와줬으므로, 나는 그저 속으로 기도하며 내가 내건 이틀 한정 이벤트를 통해 약간이나마 주문이 들어오기만을 바랐다.
첫째 날, 이메일 도착을 알리는 벨소리만 들리면 나는 득달같이 노트북으로 달려갔고, 그때마다 책 주문 이메일을 발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컴퓨터에 연결된 작은 스피커에서 ‘띵, 띵, 띵’하는 소리가 이어졌으며, 나는 흥분하기 시작했다. 솔직히 말하면 자면서도 이메일 소리, 분명 책 주문이 들어왔음을 알리는 듣기 좋은 ‘띵’ 소리를 들으려고 침대 옆 탁자에 노트북을 올려뒀다. 밤새 그 소리에 여러 차례 깨는 것도 개의치 않았다. ‘띵’ 소리 하나하나가 돈이 들어오는 소리였으니까!
다음날도 이메일이 계속해서 쏟아졌다. 나는 이웃에게 도움을 요청해 책 더미를 거실과 주방으로 날랐다. 거실에 있는 책 더미는 국내 판매용, 주방에 있는 책 더미는 해외 판매용이었다. 식탁 부근은 미국 판매용 책 보관소로 정했다. 친구와 나는 끊임없이 우체국을 들락거렸다.
인터넷 마케팅 이벤트가 바이럴 폭탄으로 이어진 결과, 상당히 짧은 시간에 26개 나라에서 주문을 받았고, 3만 달러 매출을 올렸으며, 라디오와 TV에서 인터뷰 요청을 받고, 해외 저작권에 대한 제안도 받았다. 정말 깜짝 놀랐다! 나는 곧 성공의 공식을 깨달았고 인터넷 마케팅 이벤트를 더 많이 실시했다. 처음에는 내가 출간, 제작한 여러 책과 상품을 홍보했다. 그 후에는 그렉 브레이든에서 웨인 다이어, 마리안 윌리엄슨까지 다른 작가들이 인터넷 마케팅 이벤트를 벌이고, 그들이 낸 책을 권위 있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을 비롯한 각종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리도록 돕는 일을 시작했다. 출판사들이 베스트셀러 만드는 법에 대해 조언을 얻고자 내게 전화를 했다. 나는 내 책 『Your Destiny Switch』를 한 출판사에 팔고 바이럴 폭탄 공식을 이용해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렸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자기 책을 베스트셀러로 만드는 법에 대해 원격세미나 강의를 열어 매진 행렬을 이었으며, 인터넷에서 큰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멘토링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는 이 책을 통해 독자 여러분이 자신만의 바이럴 폭탄을 창조하도록, 그간 내가 겪은 경험에서 얻은 깨달음과 배움을 공유하고자 한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마케팅 공식을 따르면 인터넷을 활용해 정보 기반 상품과 서비스를 제작하고 효과적으로 시장에 내놓아, 엄청난 규모의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브랜드와 사업을 구축할 수 있다. 사실, 이 책에 나온 공식을 활용하면 인터넷에서 팔지 못할 상품이 없으리라 확신한다. 내가 했다면 누구든 할 수 있기에, 독자 여러분 또한 바이럴 폭탄을 제조할 수 있다고 나는 굳게 믿는다. 나는 아무런 전문적인 기술이 없으며, 마케팅이나 MBA 학위도 없다. 솔직히 대학도 가지 않았다. 내가 가진 것은 앞으로 이 책에서 설명할 3P뿐이다. 3P란 열정(Passion), 풍요로운 사고방식(Prosperity consciousness), 파트너(Partners)를 말하며, 독자 여러분도 얼마든지 3P를 얻고 받아들여 각자의 수익 창출을 위해 활용할 수 있다.
여러분 중에는 이미 자리 잡은 사업가로서, 부가 수익을 얻거나 매출을 늘리거나 고객층을 확장하려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또는 적극 홍보하고 싶은 사업이나 다른 이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제품과 서비스가 있는 사람이라면,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해 일하는 법을 배우고자 할 것이다. 우리는 모두 큰돈을 벌어서, 과로하며 일하지 않고, 가족, 친구, 애완동물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거나, 여행을 하거나, 자선 활동을 하고 싶어 한다. 여기 한 가지 좋은 소식이 있다. 아직 어떤 물건을 팔아야 할지 잘 모른다 해도, 인터넷에서 바이럴 폭탄을 터뜨릴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 책에서는 쉽게 아이디어를 얻고 무엇을 누구에게 팔지 생각해내도록 창의력, 열정, 희망을 불러일으키는 법을 배울 것이다. 책을 읽으며 자신의 목적지를 생생히 떠올리고 그곳에 이르는 길을 찾아낼 수 있다. 더 많은 상품, 이벤트, 바이럴 폭탄을 생산할 수 있는 아이디어도 가득하다. 이 책 말미에는 중요 단어를 모아 용어집도 구성해뒀다.

대박을 터뜨리는 바이럴 폭탄의 요소를 찾아, 이제 여행을 시작해보자!

저자 소개

페기 맥콜(Peggy McColl)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린 작가이자,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자기계발과 직업계발, 인터넷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다. 기업가, 사업 운영자, 멘토, 강연자로서 페기는 사람들이 개인적, 직업적 목표를 추구하고 궁극적인 성공을 이루도록 격려하고 이끌어왔다. 성공적인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거나,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거나, 자신의 브랜드를 구축하고 키우며 온라인으로 사업을 확장하고자 하는 기업가, 작가, 출판사, 전문가, 사업 운영자들에게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저자의 웹 사이트(http://peggymccoll.com/)를 방문하면 좀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옮긴이의 말

바이럴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이 화두로 떠오른 지 이미 오래다.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가 나날이 번성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바이럴 마케팅의 열기는 사그라들지 않을 것이다. 기업들은 이미 앞다투어 입소문 마케팅에 뛰어들어 온갖 아이디어와 효과를 연구하고 독특한 바이럴 프로젝트도 시도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책의 저자 페기 맥콜은 개인도 이 경쟁에 참여해야 한다고 말한다. 바이럴 마케팅의 매력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비용을 크게 들이지 않고도 누구나 시도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책에서는 대규모 이벤트나 판촉 활동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거대한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의 비법을 알려준다.
총 10장으로 구성된 이 책의 내용은 크게 브랜드와 상품 만들기, 제휴 파트너 찾기, 웹 활동 전개하기, 3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책 전반에 걸쳐 저자가 무엇보다 강조하는 점은 바로 ‘열정’이다. 브랜드를 창조하든 파트너와 제휴하든, 바이럴 폭탄에 관련된 모든 활동은 마음속 깊은 열정에서 나와야 하며, 자신의 진정한 꿈을 이루는 과정이어야 한다. 5장과 6장에서 열정을 되살리고 ‘풍요로운 사고방식’이라고 하는 긍정적인 마음을 유지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자신감과 열정이 뒷받침될 때 비로소 제휴 파트너를 찾고(7장) 웹사이트를 구축하며(8장) 상품을 생산해(9장) 바이럴 폭탄을 크게 터뜨릴(10장) 수 있다.
바이럴 폭탄의 밑바탕이 자신의 열정이라면, 시작은 브랜드다. 2장에서는 자신만의 브랜드를 창조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브랜드의 본질에 대한 설명부터 브랜드 고안하기, 이름 정하기, 차별화 방법 등을 다룬다. 초보자도 저자가 제시하는 단계에 따라 자신의 브랜드를 고안해볼 수 있게 구성했다. 3장에서는 소비자의 니즈를 찾는 법, 틈새시장을 개발해 니즈를 충족시키는 법을 배우며, 4장에서는 저자가 바이럴 폭탄에 꼭 필요하다고 강조, 또 강조하는 정보 기반 상품에 대해 알아본다. 그리고 9장에서 실제 상품 생산에 필요한 정보를 자세히 다룬다. 여기까지가 ‘상품 만들기’에 해당하는 부분이며, 저자는 초보자가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상품의 종류와 단계별 제작 방법을 제시한다.
두 번째는 제휴 파트너 찾기다. 입소문을 낼 때는 주위의 도움이 필요하므로 매우 중요한 단계지만 개인 입장에서는 선뜻 진행하기 어렵기도 하다. 그러나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체가 있어야만 다른 업체나 파트너와 제휴할 수 있는 건 아니다. 개인이 어떻게 훌륭한 파트너를 찾고 효과적으로 제휴 제안을 하는지 7장에서 확인해보자. 마지막으로 바이럴 폭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웹 활동 전개하기는 8장과 10장에서 다룬다. 웹사이트를 구축해 운영하면 좋지만 막 시작해 웹사이트가 없는 경우 랜딩페이지라는 간단한 홍보사이트만으로도 충분히 바이럴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랜딩페이지 제작법을 살펴보고, 나아가 웹사이트 제작/운영 정보도 배운다.
이 책은 개인이나 중소규모 사업 운영자들에게 인터넷 마케팅을 통해 사업을 시작하거나 확장하는 법을 알려준다. 특히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므로, 인터넷 마케팅을 처음으로 혼자 해보는 사람이라면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한다. 또 단계별로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다루며 실제 마케팅 사례와 아이디어도 많이 제시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경력자라도 프로젝트 진행 시 빠뜨린 일이 없는지 확인하는 체크리스트나,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지 않을 때 참고할 목적으로 활용하면 좋을 듯싶다. 책 말미 참고자료에는 상품 개발, 웹사이트 디자인, 전문가 찾기 등 각종 참고 웹사이트 주소가 실려 있다.
이 책에는 무직의 싱글맘이었던 저자가, 스스로 바이럴 폭탄을 터뜨려 성공적인 작가, 사업가, 강연자로 거듭나며 경험한 노하우가 재미있는 사례들과 함께 조목조목 담겨 있다. 저자 페기 맥콜처럼, 또 이 책에 등장하는 많은 바이럴 폭탄의 주인공들처럼, 우리도 한 번쯤은 터뜨려볼 수 있지 않을까, 바이럴 폭탄!

옮긴이 소개

김보경

고려대학교 불문과를 졸업하고 영국 경제신문사 『파이낸셜 타임스(Financial Times)』와 엔씨소프트 사업부에서 근무했다. IT, 경영, 실용 분야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목차

목차
  • 1장 당신도 바이럴 폭탄을 터뜨릴 수 있다!
  • 2장 제품과 서비스, 나를 브랜드화하라
  • 3장 내가 충족시킬 수 있는 소비자 니즈는 무엇인가
  • 4장 판매용, 배포용 정보 기반 상품
  • 5장 열정!
  • 6장 풍요로운 사고방식
  • 7장 파트너
  • 8장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구독자를 모아라
  • 9장 내 상품 제작
  • 10장 바이럴 폭탄을 터뜨려라!
  • 부록 뉴스레터, 브랜드, 웹 사이트 홍보를 위한 추가 전략

도서 오류 신고

도서 오류 신고

에이콘출판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고맙습니다. 도서의 오탈자 정보를 알려주시면 다음 개정판 인쇄 시 반영하겠습니다.

오탈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예시) p.100 아래에서 3행 : '몇일'동안 -> 며칠동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