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js는 현재 웹에서 가장 각광받는 언어인 자바스크립트로 만들어진 오픈소스 데이터 시각화 라이브러리다. 이 책은 d3.js를 사용하기 위한 환경의 구축에서부터, 간단한 예제를 통한 d3.js의 기본 개념 해설, 화려한 데이터 시각화를 만드는 고급 기법까지 설명하고 있어, 자바스크립트를 알고 있는 모든 분을 데이터 시각화의 세계로 친절하게 안내해 줄 것이다. 데이터 시각화에 관심을 갖고 있고 자바스크립트를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아주 좋은 길잡이가 될 책이다.
침투테스트는 사전에 ICT 인프라를 보호하는 중요한 방법이다. 백박스(BackBox)는 가장 잘 알려진 해킹 도구모음과 쉬운 업데이트 절차를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침투 테스트를 위해 설계된 우분투 기반의 리눅스 배포판이다. 이 책은 유닉스/리눅스 시스템에 익숙한 독자에게 적합하다. 1장을 제외하고는 전부 실습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침투 테스트의 단계별 학습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진행하며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두 가지 학습목표는 침투 테스트 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그 방법을 수행하기 위해 백박스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또 사례를 통해 전체 침투 테스트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오픈소스인 하둡(Hadoop)에서, 클러스터 구성 및 최적화는 사용자의 기술과 경험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다. 맵리듀스(MapReduce)의 경우 하위 인프라에 추가로 수행될 맵리듀스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사용자의 특성까지 고려하여 구성하고 튜닝해야 한다. 이 책에는 맵리듀스와 맵리듀스의 성능에 대해 개괄하고, 맵리듀스 클러스터 최적화 구성, 리소스 병목을 찾아내고 해결하는 저자의 소중한 노하우가 담겨있으며, 맵리듀스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따른 맵리듀스의 각 단계별 상세한 튜닝법을 설명한다. 아울러 맵리듀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할 코딩 기술과, 사용자의 맵리듀스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 관련 튜닝(OS, JVM, GC, I/O 등)과 체크리스트,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개발자의 생산성을 함께 높일 수 있는 맵리듀스 템플릿 코드를 제공한다.
지은이 - 페르난도 카르보네옮긴이 - 김도균12,000원 | 2014년 06월 30일 펴냄
이 책은 사건 현장에서 디지털 증거를 수집하고 획득하거나 법정에 제출할 중요한 디지털 증거 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 등을 설명하는 실무서다. 이 책은 HDD, USB, CD(DVD), 테이프 드라이브, 스마트 폰 등 다양한 저장 매체뿐만 아니라 메모리와 같은 휘발성 기기에서 증거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또한 증거 수집 및 분석을 위해 CPU, 메모리 등 많은 리소스를 필요로 하는 일반적인 포렌식 툴과 달리, 네트워크에 있는 다른 컴퓨터의 리소스 이용하는 분산처리 방법 또한 기술한다. 그 밖에 패스워드로 보호된 데이터에서 증거를 수집하거나 윈도우 레지스트리를 이용하여 작업하는 방법, 악성코드 분류 및 분석 등 효과적이면서 효율적인 디지털 포렌식 작업을 위해 FTK 설치부터 증거 수집, 추출, 분석, 보고서 생성까지 단계별로 상세하게 설명한다.
지은이 - 파웰 코즐로프스키 외 1명옮긴이 - 현수명35,000원 | 2014년 06월 30일 펴냄
요즘 가장 떠오르는 프론트엔드 측 개발 프레임워크를 꼽자면 단연코 AngularJS다. 강력한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단일 페이지 애플리케이션을 더 적은 코드로 쉽게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프레임워크 자체에서 테스트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테스트 코드를 함께 작성하여 더욱 견고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다. 이 책은 AngularJS의 기본 지식에 대한 설명과 함께 AngularJS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만드는지 잘 설명한다. 그리고 실제 프로젝트에서 AngularJS를 사용하는 경우 맞닥뜨릴 수 있는 주요한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도 제시해주고 있다. 단순히 AngularJS를 배우는 것을 넘어서 실제 현업에서 AngularJS를 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아파치 스톰(Apache Storm)은 분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분산 환경에서 카산드라(Cassandra), 카프카(Kafka) 등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베이스와 연동할 수 있는 기능과 다양한 프로그램 언어로 실시간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적용할 수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자에게 빅데이터 분석의 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아울러 스택오버플로우(stackoverflow), 소스포지(source forge), 깃허브(github), 그리고 아파치 스톰 커뮤니티를 통해 실질적인 빅데이터 분석 개발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때 강력한 문제 해결 능력을 제공하고 있어 스톰을 배울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아파치 카프카(Apache Kafka)는 오픈소스 메시지 브로커(message broker)로서 확장성과 고가용성을 가지고 분산 기반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한다. 이러한 아파치 카프카를 실제로 적용하는 데 알아야 할 카프카 활용 사례와 카프카 내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본다. 이를 바탕으로 브로커에 데이터를 집어넣는 생산자와 데이터를 가져오는 소비자를 직접 구현해본다. 배치 처리하는 서비스와 스트리밍 처리하는 외부 서비스에 연동하는 법을 배운 후 마지막으로 카프카를 실제 관리하기 위한 도구와 카프카와 연동할 수 있는 서드파티 도구에 대해 알아 본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의 프로그래밍 서적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문장으로 설명을 하기 때문에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특히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쉽게 질리게 한다. 그러나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간단한 예제를 사용해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설명한다. 기존의 프로그래밍 서적에서 설명하는 방법과는 사뭇 달라서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저자가 선별한 예제들을 맛깔스러운 설명과 함께 한 단계씩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C#의 기본 개념들을 익히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특정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보다는 하나의 게임이 완성되기까지 각 단계들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고 함께 동작하는지를 설명한다. 즉 게임을 구성하기 위한 큰 그림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제어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스테이트 머신(state machine)의 개념을 설명하고, 이 개념을 사용해 직접 게임을 제어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C#에 대해서도 그리고 유니티에 대해서도 전문 지식이 없는 초보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친절한 게임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라라벨(Laravel)은 웹 장인들을 위한 PHP 프레임워크라는 슬로건하에 테일러 오트웰(Taylor Otwell)에 의해 주도적으로 개발된 모던 PHP 프레임워크다. 현재 라라벨은 PHP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가장 주목받고 인기를 얻고 있는 프레임워크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수많은 전용 패키지들과 각종 학습 자원들이 인터넷에 시시각각 공개되고 있으며 앞으로는 더욱 많은 사용자층을 확보할 전망이다. 이 책은 라라벨을 이용해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때 겪어야 하는 다양한 문제를 총망라하여 그 해법을 제공한다.
지은이 - 디지트 오크타비안토 외 1명옮긴이 - 김예솔16,000원 | 2014년 06월 19일 펴냄
이 책은 악성코드 분석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악성 코드 분석 시스템으로 쿠쿠 샌드박스(Cuckoo Sandbox)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악성코드를 자동으로 분석하기 위한 환경 구성을 다룬다. 또한 Volatility 도구를 이용한 메모리 포렌식과 분석에 대한 팁을 제공한다. 아울러 쿠쿠 샌드박스와 함께 Yara, Cuckooforcanari, CuckooMX, Radware, Bokken 같은 도구를 활용하여 APT 공격을 좀 더 쉽고 효율적으로 분석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실습 가이드다.
이 책은 언리얼(Unreal) 게임 엔진 UDK를 이용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UDK를 실제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인디 게임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장르인 플랫포머 게임을 코드 한 줄 작성하지 않고 오직 키즈멧(Kismet)만 사용해 어떻게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낼 수 있는지, 플래쉬를 이용해 사용자 정의 UI를 만드는 방법, 중세 RPG게임을 위한 인벤토리 시스템 작성, 마지막으로 언리얼 스크립트를 이용해 UDK의 한계를 벗어나는 방법까지 다룬다. 특히 한국어판 특별부록으로 실은 <언리얼 엔진 4> 단원에서는 언리얼 4에서 강력한 기능으로 추가된 블루프린트 스크립트의 기본 사용법과 확장 가능성을 자세히 다룬다.
지은이 - 로버트 라가니에, 신 쉬옮긴이 - 이문호41,000원 | 2014년 05월 22일 펴냄
# 세트 구성: 전2권
1) 『OpenCV 2 Computer Vision Application Programming Cookbook 한국어판: OpenCV 2를 활용한 컴퓨터 비전 프로그래밍』
2) 『Emgu CV와 테서렉트 OCR로 하는 컴퓨터 비전 프로그래밍: 얼굴 감지, 자동차 번호판 인식 등을 위한 OpenCV 닷넷 래퍼 기술
OpenCV의 닷넷 래퍼인 Emgu CV 설치부터 시작해 기본 영상처리 방법을 배운 후, 컴퓨터 비전 분야 프로젝트 중 하나인 모양 감지, 얼굴 감지, 테서렉트 OCR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자동차 번호판 인식, 영상 잇기 등을 차례대로 살펴 보면서 컴퓨터 비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다.
이 책은 검색과 관련된 기본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아파치 루씬(Apache Lucene)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문 검색 엔진인 솔라(Solr)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와 고민을 풀어준다. 솔라 설정부터 색인과 자료 분석, 질의 방법을 비롯해 성능 개선과 클라우드 활용까지 빠짐없이 다루고 있기에, 솔라를 사용해 검색 기능을 구현하고 서비스가 필요한 상황에 딱 맞는 책이다. 검색이 필요하다면 이 책을 읽고 솔라로 시작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