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컴퓨터 운영체제로 윈도우와 관련된 각종 프로그래밍을 위한 도서 시리즈입니다.
Series editor
김점갑
경북대학교 컴퓨터 공학과를 졸업한 후 삼성전자에서 GNU 컴파일러를 기반으로 ARM CORE 컴파일러 포팅/개발을 했다. 이후 하제소프트를 거쳐 데브구루를 공동으로 창업해 다양한 디바이스 드라이버를 개발했으며, 다수의 드라이버 강의 세미나와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는 안철수 연구소에서 보안 관련 시스템 프로그램 개발 업무에 매진하고 있다.
지은이 - 마크 러시노비치 외 2명옮긴이 - 안랩 기반기술팀84,000원 | 2014년 05월 09일 펴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7과 윈도우 서버 2008 R2를 완벽히 반영한 필수 가이드
윈도우 아키텍처와 내부를 들여다보고 핵심 구성 요소가 이면에서 동작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국제적으로 명성이 높은 인터널즈 전문가 팀에 의해 윈도우 7과 윈도우 서버 2008 R2에 대해 완벽하게 업데이트가 이뤄져 2권의 책으로 나오게 됐다.
앞서 출판된 책들과 마찬가지로 비평적이고도 내부자 관점에서 윈도우 동작 방식을 다뤘다. 실습을 통해 내부 동작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설계나 디버깅, 시스템 성능과 지원을 향상시키는 데 적용할 수 있는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지은이 - 마크 러시노비치 외 2명옮긴이 - 안랩 기반기술팀45,000원 | 2014년 04월 30일 펴냄
윈도우 7에 새롭게 추가된 최신 기술인 서비스와 작업의 제어를 위해 일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주는 통합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관리자, 스레드 기반의 스케줄링의 여러 단점을 극복할 수 있는 프로세서 공유 기반의 스케줄링 기법, 애플리케이션이 자신의 내부 객체를 보호할 때 유저 모드와 커널 모드의 전환에 필요한 부담을 없애고 보호할 객체에 대한 접근 검사 결과를 캐시하게 함으로써 검사 속도를 높일 수 있는 AuthZ 윈도우 API에 대한 설명, 원격 시스템으로부터 파일을 캐시하여 로컬 머신이 네트워크에 접속하지 않고서도 파일을 접근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파일 기능, 크래시 덤프 분석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 등을 비롯한 수많은 새로운 최신 운영체제 기법을 소개한다.
Vol. 2에서는 Vol. 1에서 다루지 못한 핵심 서브시스템인 I/O, 스토리지, 메모리 관리, 캐시 관리자, 파일 시스템을 다루며, 프로세스의 시작과 종료를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크래시 덤프를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