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예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
Apr 27, 2007(2007년 5월 9일 출간 예정 / 렌 베스, 폴 클레멘츠, 릭 캐즈먼 저 /
김정호, 송재하, 이석준, 박미율, 방정욱, 노구율, 송창선 옮김 / 40,000원)
김정호, 송재하, 이석준, 박미율, 방정욱, 노구율, 송창선 옮김 / 40,000원)
- 카네기멜론大와 소프트웨어 공학 연구소 SEI가 채택한 교육 교재『SOA: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에 이은 에이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시리즈의 두 번째 책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가 곧 출간됩니다.
-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선정한 아키텍트 교육과정 주교재
- 제9회 Jolt Awards 수상작!
"아키텍트는 물론, 아키텍트를 꿈꾸는 개발자, 대학생도 꼭 읽어야 할 아키텍처 바이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名書!" "다년간의 연구 내용과 현장 경험이 면밀히 녹아있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필독서" 일명 "노란 책"으로 통하는 이 책에는 유난히 화려한 미사여구와 수식어가 많이 따라 다닙니다.
한국정보통신대학교(ICU)-카네기멜론대학교(CMU)의 MSE과정에서 저자들의 강의를 직접 들은 대학원 동기들과 현업 아키텍트들이 긴 시간동안 매주 함께 스터디를 진행하며 혼신을 다해 번역한 책입니다. 워낙 방대하며 유명한 책이고, 웬만한 책 다 편집해 본 제가 읽기에도 웬만한 내공이 아니면 원서를 제대로 읽어내기 힘들었겠다 싶을 정도인 책이기에 번역서가 지닐 의미도 클 거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라고 하는 거창한 제목을 달고 있지만, 어깨 힘 딱 빼고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저희 에이콘 편집팀과 역자들의 지상 최대의 목표입니다. 원고를 읽다 보면 무릎을 치게하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많은데요, 앞으로 남은 편집 기간 저희도 심심치 않고 독자분들도 기다리는 동안이 심심하지 않도록 즐겁게(!) 해드리겠습니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개념을 설명하고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수립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가치를 보여주는 실무 사례를 포함하여 실무자들에게 좀더 확실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가치를 심어줍니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가 되려는 분들에게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개념과 수립 방법의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SKC&C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아키텍트 양성 과정에 이 책을 기본 교과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생 상당수가 이 책을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개념을 습득하고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 실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SKC&C 소프트웨어 공학 센터장 / 이윤성 상무
이 책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 및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 내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의 전문 연구위원들이 수년간 연구하고 현장에서 검증한 내용을 기반으로 집필하였으며, 전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필독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이번에 다양한 현장에서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역할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는 실무 베테랑들이 원서의 깊은 이해와 현장 적용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번역서를 출간하게 되었으니, 국내 전문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7명이나 되는 역자분 중에서 이석준님과 더불어 대표 역자를 맡아서 열심히 노력해주신 김정호님과 송재하님이십니다. 카네기멜론대에서 공부할 때도 룸메이트로 지내신 덕분에 서로 호형호제하시는 분들인데, 두 분이 이야기 나누시는 것을 옆에서 보고 있노라면 피를 나누지 않은 사람끼리 이런 우애를 나눌 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정하시더군요.(제가 잘못 본건 아니겠죠? ^^) 무슨 말을 건네도 "하하하!"하고 호탕한 웃음을 짓는 여유만만 김정호님과 "從心所欲不踰矩"을 논하는 세심남 송재하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 번에는 역자분들의 단체 사진을 확~ 공개해 드리겠습니다. :)
- 삼성 SDS CTO / 박준성 전무
자, 오늘을 기점으로 에이콘의 신간 보따리를 하나씩 하나씩 풀어볼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따끔한 일침과 사랑 가득한 격려, 언제든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 더욱 사랑해주시면 훨씬 더 행복할 것 같긴 합니다만! :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훌륭한 책을 번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책이 나오는 대로 서점으로 달려가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선생님. -0- (아이디를 너무 멋지게 지으셔서 부르기 좋군요! ^^) - bliss
예외 없이 "노란책"도 '에이콘 표지'로 재탄생했습니다. 열심히 마무리해서 인쇄된 책을 빨리 펼쳐보고 싶어요. 역자분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
웹2.0 도서중에도 색깔로 불리우는 책들이 나와서 돌풍을 일으켰는데요... 아키텍처 책에도 노란색 책이 탄생 했습니다. 앞으로 나올 아키텍처 색깔 시리즈 기대해 봅니다.
에이콘스럽게 표지가 바뀌었네요. 역시~ ;)
그런데, Software Architecture in Practice 라는 원제가 보이지 않네요. SAIP는 잘 알지만, '소프트웨어 아키텍쳐 이론과 실제'가 그 책인지는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을텐데 :)
여튼! 기대! ㅋ
프리버즈님, 초안 보시고 일침(!)을 날리더니 "에이콘"스러운 표지 마음에 드십니까? :D 책 잘 살펴보시면 원제 있는데... (아, 또 디자인 바꿔야 하나?--;;)
홍스군! 그렇지!! 노란책, 초록책... 다른 색깔도 있는지 함 알아볼까나?
송재하님도 번역에 참여하셨군요.
번역의 품질은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군요.
문제는 책 내용을 제 머리와 가슴이 소화를 해 낼 수 있을 것인가 네요.
집에 쳐박혀있는 작년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샀던 원서가 울겠네요. ㅎㅎ;
주말 동안 쉬면서 저도 이 책 원고에 묻혀 지내고 있습니다. 모두 열심히 하셨으니 좋은 결과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절찬리(!)에 예약판매 중이니, 모두 지름 대열에 동참해주세요! ;) -bliss
언뜻 사소하게 보이는 단어 하나, 문장 하나 허투루 넘어가는 법이 없는 편집팀에, 한술 더 뜨는(?) 역자분들이 만났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ㅎㅎ
kenu..걱정하지마.. 그 원서 안읽었잖아? 이 책 다시 사서 읽어...^^
기대됩니다..~~~
하하하. 역시나 안승규님이 최고에요~! -bliss
kenu님 같은 독자들이 계실까봐 무서워서... 기대를 해 주시는데... 녹색책에서는 좀 더 잘 해 볼께요.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앗... kenu님 혹시 허광남 님이신가요? 어쨌든 반갑습니다.
kenu님=허광남님 맞습니다. 일명 okjsp님으로 불리기도. --; 송재하님, 너무 떨지 마세요.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