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게임 개발자를 위한 속성 프로그래밍 입문가이드
Oct 16, 2008『초보 개발자를 위한 DirectX 게임·데모 프로그래밍』
DirectX 기초부터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셰이더 프로그래밍까지
마이클 플레노프 지음 | 안병규 옮김 |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시리즈 ⑤
320쪽 | 28,000원 | 2008년 10월 23일 출간예정
DirectX 기초부터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셰이더 프로그래밍까지
마이클 플레노프 지음 | 안병규 옮김 |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시리즈 ⑤
320쪽 | 28,000원 | 2008년 10월 23일 출간예정
[##_1L|1229668828.jpg|width="113" height="226"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이 책의 대상 독자^^>_##]세상에는 게임 개발 관련 책이 정말 많이 나와 있습니다. 각 게임 개발 전문분야를 파고드는 책도 많고, 입문자를 위한 책도 많죠. 하지만 『게임회사 이야기』덕분에 우리에겐 더더욱 친숙한 게임 프로그래머 여러분을 위한 실용적인 입문서는 무엇이 있을까요? 여기 초보 게임 개발자 여러분들이 업무를 시작하기에 앞서 꼭 필요한 내용을 단번에 익힐 수 있는 실전 속성 게임 프로그래밍 가이드가 출간됐습니다. 에이콘에서도 참 오랜만에 선보이는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시리즈 책이죠.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책을 실제적인 완벽 가이드라든가 집중분석서적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허나 게임 개발의 기초적인 내용을 모두 다루는 방대한 내용을 이렇게 한 권에 집약해서 다뤘다는 점이 바로 이 책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실용적인 게임 데모 프로젝트 예제들을 다룸으로써, 직접 소스코드를 실행해서 각 결과물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초를 몸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초보 개발자분들에게 필요한 건 대강의 그림과 얼개를 익히는 것도 무엇보다도 중요하니까요.
DirectX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비주얼 이펙트를 극대화하는 법과 그래픽을 최적화하는 법을 다루는 이 책은 최신 C++ 기술과 기법에 대한 실전적인 입문서다. DirectX의 기초, 2D 그래픽스, 3D 그래픽스, 프로그램 최적화, 골격 애니메이션, 정점 셰이더와 픽셀 셰이더 프로그래밍, 게임 엔진의 얼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이 책은 크게 몇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게임 프로그래밍과 그래픽 이펙트의 기초인 2D 이펙트와 DirectX 프로그래밍을 집중해 다룸으로써 3D 이펙트의 대강을 훑어봅니다. 또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실습해봄으로써 코드를 실행하면서 대강의 뼈대를 만들어 돌려보면서 감각을 익힐 수 있겠죠. 그리고 최근 그래픽 카드 기술 향상으로 발전된 셰이더 프로그래밍을 정점/픽셀 단위로 나눠 다룸으로써 사실적이고 리얼한 표현을 구현하는 것까지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은 C++ 프로그래밍의 해커라고 할 수 있는 마이클 플레노프가 집필하고, 넥슨 등에서 게임 개발자로 6년간 일하다가 지금은 존스홉킨스 대학에서 박사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안병규님이 번역했습니다. 대학선후배들과 함께 작년에 출간한『GREAT CODE 제2권 로우레벨을 고려한 프로그램 최적화』도 번역하셨던 분이죠. 요즘 저희와 함께 작업하는 역자분들 중 유학생들이 참 많으세요. 학기 공부하시느라 바쁜 중에 인터넷 폰으로 장시간 통화도 마다않으시고 마감하느라 고생하신 병규님, 자연어 처리를 전공하신다니 앞으로도 도움 받을 일이 많을 듯합니다.
게임 업계에 발을 담그신 이력을 살려 이 책의 특징을 누구보다도 더 이해하기 싶게 써주신 옮긴이의 말을 잠시 빌려 보여드리면 이 책의 특장점을 누구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데모에 대한 저자의 애정과 전문가로서의 경험이 이 책 전반에 배어 있다. 유용한 실제 코드를 보면서 일일이 짚어가는 방식은 바로 해커들이 프로그래밍을 익힌 과정과 동일하다. 친절한 설명을 통해, Visual C++에서 DirectX는커녕 외부 라이브러리를 한 번도 사용해보지 않은 사람이나, 3D 그래픽의 기본적인 이론인 행렬 변환을 모르는 사람조차도 빠르고 쉽게 코드를 이해하고 직접 작성해볼 수 있다. 또한 대학교재를 통해 이론적인 공부만 했던 사람은 알기 힘든 초보적인 실수를 피하는 법이나 얼핏 보기에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은 쉽지 않은 최적화 비법도 책의 곳곳에 숨겨져 있다.[##_1L|1648369251.jpg|width="120" height="120"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참, 이 책에 삽입된 부록 CD에는 이 책에서 사용된 소스코드, 데모 프로젝트 예제, 그리고 책의 분량때문에 미처 다 담지 못한 다양한 샘플 프로젝트 예제들이 가득가득 들어 있습니다.
책에서 소개한 주제들은 그래픽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범용적인 프로그래밍에도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져 있지만, 이 모든 것은 그래픽 데모 프로그래밍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프로그래밍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2D 이펙트와 3D 이펙트를 소개한 4장과 5장에서 그런 특징이 두드러진다. 전형적인 프로그래밍 서적에 조그마한 싫증이라도 느꼈다면, 이 책에서 소개한 간단하면서도 흥미로운 기법들을 탐구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독자들이 데모 프로그래밍의 세계로 들어오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게임 프로그래밍에 입문하고 싶어하는 독자라면 누구나 이 책의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국내의 게임업계에서도 대부분의 업체가 DirectX를 이용해서 3D 그래픽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을 읽으실 게임 개발자 분들의 분투를 기원하며, 이수인님의 『게임회사 이야기』만화 컷을 올려 드릴게요. 잠시 머리 식히세요~ ^^
+ 추가
『초보 개발자를 위한 DirectX 게임 데모 프로그래밍』은 지금 바로 YES24, 교보문고, 강컴, 알라딘, 인터파크에서 주문하시면 이번 주 금요일이면 손에 넣으실 수 있을 거에요. 곧 나옵니다. :) 기대해주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대상독자 어라 제가 나왔네요!!
호야지기님이 공인한 보라색생명체인 고이고이 ㅋㅋ
저도 게임만들어볼까요;;아무나 하는게 아니죠옹~!
하긴 게임부터 배워봐야겠어요!!
CD가 있는 책은 사지않는다는 제 불문율을 에이콘책이 깼었죠. 오랜만에 게임회사 이야기보니 재밌네요.
택배는 잘 도착한거죠?
이 책도 대박이..
명약관화...
불문율을 깬 그 첫 책이 무엇이었나요?(도대체 왜 이리도 호기심 천국인지..-0-) 택배는 잘 받았습니다. 후일담은 개별적으로.. ^^;
고이고이님, 혹 나중에라도 게임회사 이야기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다면 꼭 목소리 출연하세요~
"대박이 명약관화~" 역자분이 이 말에 무지하게 고마워 하셨다는. dawnsea님 말대로 되면 좋겠어요~! ^^
아핫핫 DirectX를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고
초보개발자라서 이번달에 사서 볼라고 했는데
[실전 윈도우 디버깅] 이책을 샀더니 또다시 주머니가 바닥났군요 ㅇㅅㅇ
와 4만원이 넘다니 깜짝... ㄷㄷ
요즘 돈주고 사는 책은 에이콘 일색...
아차! 웹앱스콘 취소 됐어요
출장이 잡혀서 어쩔수 없는 선택을... ㅠㅠ
즐거운 시간들 보내세요!
레몬에이드님, 그렇다면 주위에 많이 많이 널리 널리 알려주세요~ :)
그런건 염려 놓으셔요 ㅎ
저 때문에 등록한 친구가 둘이나 ^ㅁ^
하지만 전 못간다는거 =ㅅ=;;
블리스가 애니메이션버젼 만든다고 하면 진짜 할거 같은...
부록시디가 불량이나서 구할수 있는 방법이 없네요.
홈페이지에는 자료가 올라와있지 않고.
따로 부록 소스를 받아 볼 수있는 곳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독자님.
에이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 왼쪽 하단 '도서,CD 신청')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