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스2d-x 3.0 정식 버전으로는 국내에서 첫 출간되는 책이다. 코코스2d-x(Cocos2d-x)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에 처음 입문하는 개발자는 물론,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와 기획자도 함께 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코코스2d-x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상세하게 설명함으로써 체계적인 게임 개발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 기억력을 테스트해보는 카드 게임, 점프맨이 등장하는 횡 스크롤 게임, 미니 플라이트 게임이라는 이름의 슈팅 게임 등 대표적인 3가지 실전 게임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며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
지은이 - 카일 릭터 외 1명옮긴이 - 박영훈40,000원 | 2014년 05월 30일 펴냄
이 책은 iOS 개발 시 필요한 핵심 프레임워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그 프레임워크를 이용해 실제 개발에 이용할 수 있는 예제들을 제공한다. 기존의 프레임워크는 물론 UIKit 다이내믹스나 텍스트키트, 패스북 등 iOS 6과 7에서 새롭게 도입된 프레임워크와 기능을 자세히 소개한다. 책에 있는 고급 예제를 따라 하다 보면, 실제 배포할 수 있는 수준의 앱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이 책은 OpenGL ES의 기본적인 원리와 예제를 iOS에 적용하는 방법과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설명함으로써 전체적인 이해의 기틀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낮은 수준의 비트 조작부터 고급 주제까지 그래픽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이 책은 직접 OpenGL ES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수준까지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로 삼아 단계별로 책의 내용을 구성했다. 그리고 책을 통해 단시간에 OpenGL ES의 코딩과 더불어 디버깅이 가능하게 하며, 독자적으로 고급 주제를 공부할 수 있는 기반 지식을 갖도록 도와준다. 또한 OpenGL ES의 3.0 버전을 간략히 소개하는 부록도 추가했다
안드로이드를 잘 알지 못하는 초보 디자이너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UI & GUI 디자인을 개념부터 이해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제조사 UX부서에서 다년간 경험한 서비스기획의 큰 그림부터, 실제 개발사에서 경험하는 세세한 GUI 의 디테일까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알차게 담겨있는 책이다. 특히, 디자인만 다루는 에이전시가 아닌, 개발자와 현장에서 부딪히는 개발사에서 얻은 생생한 경험들을 토대로 한 설명은 껍데기가 아니라 진짜 움직이는 앱을 만들기 위한 디자이너들에게 귀중한 조언이 될 것이다. 디자이너가 개발자와 함께 어떻게 일해야 할지에 관한 협업 노하우는 덤으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