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OpenGL ES의 기본적인 원리와 예제를 iOS에 적용하는 방법과 그래픽 프로그래밍의 개념을 설명함으로써 전체적인 이해의 기틀을 제공한다. 더 나아가 낮은 수준의 비트 조작부터 고급 주제까지 그래픽 기술에 대해 설명한다. 이 책은 직접 OpenGL ES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수준까지 끌어 올리는 것을 목표로 삼아 단계별로 책의 내용을 구성했다. 그리고 책을 통해 단시간에 OpenGL ES의 코딩과 더불어 디버깅이 가능하게 하며, 독자적으로 고급 주제를 공부할 수 있는 기반 지식을 갖도록 도와준다. 또한 OpenGL ES의 3.0 버전을 간략히 소개하는 부록도 추가했다
안드로이드를 잘 알지 못하는 초보 디자이너도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UI & GUI 디자인을 개념부터 이해하고 들어갈 수 있도록 집필되었다. 제조사 UX부서에서 다년간 경험한 서비스기획의 큰 그림부터, 실제 개발사에서 경험하는 세세한 GUI 의 디테일까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가 알차게 담겨있는 책이다. 특히, 디자인만 다루는 에이전시가 아닌, 개발자와 현장에서 부딪히는 개발사에서 얻은 생생한 경험들을 토대로 한 설명은 껍데기가 아니라 진짜 움직이는 앱을 만들기 위한 디자이너들에게 귀중한 조언이 될 것이다. 디자이너가 개발자와 함께 어떻게 일해야 할지에 관한 협업 노하우는 덤으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