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직장인을 위한 실전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 70
Jan 22, 2010『직장인을 위한 실전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 70』
그래프와 차트를 활용한 효과적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만들기
정진호 지음 | 본문에 나오는 모든 ppt 파일이 들어 있는 부록 CD 포함
240쪽 | 2010년 1월 28일 출간예정 | 25,000원 | 9788960771192
그래프와 차트를 활용한 효과적인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만들기
정진호 지음 | 본문에 나오는 모든 ppt 파일이 들어 있는 부록 CD 포함
240쪽 | 2010년 1월 28일 출간예정 | 25,000원 | 9788960771192
저자 정진호의 발표 자료는 늘 읽기가 즐겁다. 그는 웹 업계의 다양한 이벤트마다 출몰해서 그 사태의 본질을 읽어내 만인에게 알리고 설득하기 위한 차트와 장표를 수없이 만들어 적극적으로 공유해 왔다. 이 책에는 그런 그의 지속적 노력과 비결이 그대로 담겨 있다. 또한 공개용 차트뿐만 아니라 실전 비즈니스에서 쓸 수 있는 본업의 비법도 녹아 들어 있으니 한층 더 고맙다.
김국현 / 평론가, 만화가,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웹 리드
정보를 시각화한 다이어그램이 사람들의 정보 처리를 돕는 데 상당히 유용할 수 있다.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때 이와 같은 원리를 잘 활용한다면 프리젠테이션을 듣는 청중들에게 정보를 더욱 잘 전달할 수 있다. 이 책 『직장인을 위한 실전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 70』은 늘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들이 짧은 시간 내에 좋은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한다.
김진수 / 예스24 CEO, 인지과학 박사
IT 업계에서 기술 분야 전문가로서 익히 알려진 이 책의 저자 정진호님은 프로 수준의 발표 자료를 만들고 이를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프리젠테이션 전문가로서 자료를 어떻게 만들고 이를 어떻게 잘 전달하는가에 대한 그의 노하우를 이 책에서 배울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허진호 / 네오위즈인터넷 대표이사,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
직장인이 파워포인트를 어느 정도 다룰 수 있게 됐다 싶으면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되는데 그것은 데이타와 아이디어를 도표화 하는 것. 슬라이드에 막대 그래프 몇 개 그려 넣는 것만으로도 대단하다 칭찬받던 시대는 이미 끝났다. 복잡한 개념이 한 눈에 들어오게 만드는 차트와 그래프를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어야 명함이라도 내밀 수 있게 된다. 이 책은 바쁜 직장인이 도식을 통해 핵심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기술을 익히게 해주는 친절한 안내서이자 유용한 도구모음이다.
정순욱 / 공학박사, 컨티늄 코리아 디자인 전략부 수석, 『프리젠테이션 젠』 역자
『직장인을 위한 실전 비즈니스 프리젠테이션 70』은 정독할 책이 아니다. 한 문장 한 문장을 읽고 따라할 책이 아니라는 말이다. 이 책은 화면을 보고 느낌으로 깨달아야 하는 책이다. 보고 느낄 때 필요한 것은 '왜 이렇게 화면을 구성했는지', '이런 구성은 어떤 때 써먹으면 좋겠다'는 식의 자기 스스로 고민이다. 결국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것이야말로 좋은 프리젠테이션이라 할 수 있다. 많이 보고 느낀다면 여러분도 프리젠테이션의 왕이 될 수 있다.프리젠테이션이란 청중에게 자신이 뜻하는 바를 올바르고 정확히 전달하는 마당이어야 합니다. 글자로만 가득한 슬라이드 자료와 내용을 줄줄 읽어내려가는 발표자는 청중을 매료시키기보다는 아득한 꿈나라로 인도하게 마련입니다.
양주일 / NHN UI기술센터 센터장
성공적인 프리젠테이션은 대중의 시선을 끄는 간결하고 핵심을 짚는 슬라이드 자료와 청중을 휘어잡는 발표자의 화술과 능력이 두루 어우러져야 합니다. 물론 신제품 발표 등의 스티브 잡스 식 프리젠테이션에서는 사진을 적절히 배치한 슬라이드와 발표자의 타고난 능력이 크게 좌우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직장인이 상사와 거래처 고위간부들을 앞에 둔 채 스티브 잡스처럼 사진 한 장 딸랑 얹고 주머니에서 제품을 슬쩍 건넨다든가 했다가는 당장 상사의 문책이 떨어지기 일쑤죠.
그렇다고 빽빽한 도표로 슬라이드를 가득 채웠다간 가뜩이나 『프리젠테이션 젠』과 스티브 잡스 등의 명 발표때문에 눈높이가 높아진 청중의 기대에 부응하기가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게다가 타고난 디자인 감각도 없어서 만든 표는 색깔이 촌스럽기 일쑤고 맨날 그저 파워포인트에서 제공하는 사각형, 원, 직선, 화살표들로 알 수 없는 도형을 남발하고 맙니다. 참, 발표라면 지긋지긋하다구요!
드디어, 각종 컨퍼런스와 세미나 등에서 멋진 슬라이드와 재미있는 발표로 프리젠테이션의 귀감이 되어온 정진호님께서 드디어 자신만의 모든 노하우와 비법을 공개합니다.
바쁜 직장인들이 도표나 차트, 그래프 등 잘 만들어진 슬라이드 자료를 통해 프리젠테이션의 설득력, 이해력을 높일 수 있게 도와주는 책으로서, 파워포인트 기능을 위주로 설명한 기존 책과 달리 기업에서 자주 사용되는 70가지의 그래프, 차트, 다이어그램, 도표 등을 소개한다. 책에 포함된 모든 슬라이드 자료를 부록 CD로 제공해 독자들이 바로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 책에는 현업에서 많이 쓰는 70여 종의 차트와 그래프, 도표, 다이어그램 등을 소개합니다. 이와 함께 각 슬라이드의 용도와 활용법을 함께 알려줍니다. 모든 자료는 마이크로소프트 파워포인트 PPT파일로 제공해 독자들이 바로 갖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슬라이드는 인쇄용과 발표용으로 구분해 모두 실음으로써, 발표자료를 따로 만들어야 하는 발표자의 고민을 덜어주려 노력했습니다.
마침 저자 정진호님의 블로그에서는 출간 기념 저자 친필사인북 증정 이벤트를 마련하셨습니다. 책에 실린 30가지 슬라이드 중에서 마음에 드는 이미지 3장을 골라 댓글로 남기시면 싸인한 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오늘 아침 페이지를 연 후, 접속자 폭주로 잠시 블로그에 접속이 어렵기도 했었다던데요. 여러분, 많이 참여해주세요.
▶▶▶ 출간 기념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처음에 저자분과는 각종 공식행사장에서 눈인사만을 나누고 많은 이야기는 나누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행사가 열리는 여러 공식석상에서 여지 없이 나타나셔서 카메라 스트랩을 손에 둘둘 두른 채 여기저기 멋진 현장 사진을 포착하시는 모습이 참 제겐 인상적이었습니다. 제가 아는 훌륭한 저자, 역자, 개발자분들이 모두 그러하시지만, 그중에서도 정말 "열.정."이라는 단어가 가장 어울리는 분이 아니실까 싶어요.
[##_1L|1151403759.jpg|width="200" height="133"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우여곡절 끝에 저자 정진호님과 연이 닿아 저희 에이콘에서 이렇게 좋은 책을 펴낼 수 있게 됐습니다. 도와주신 많은 분께 정말 감사드리고 무엇보다도 끝까지 저희를 믿어주시고 좋은 책 만드느라 고생하신 정진호님께 축하와 감사를 함께 전합니다. ^^ 독자여러분께서도 앞으로 많이 많이 사랑해주셔서 뜨거운 성원 속에 또 개정판을 내고, 또 그 개정판에서는 70이 아니라 140가지의 슬라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이 책은 지금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강컴, 알라딘에서 예약판매 중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출간 기념 이벤트페이지 바로가기 링크가 깨어져 안보입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
편집장님, 알려주셔서 바로 수정했습니다. ^^ 틀린 부분 비밀 댓글로 알려주신 배려에 더욱 감사합니다. 모두 참 마음이 따뜻하세요~
간만에 번역서가 아닌 국내 저자님이 직접 쓰신 책이네요. 블로그로 종종 접하시던 분이시고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 깨끗하게 정리되서 책으로 나왔네요.
저자님이 고생하시면서 작업하셨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
안녕하세요? 지난 <프리젠테이션 젠>때에 인사드린 이후 오랫만에 또 인사드립니다.
좋은 책 발간에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대박 나길 기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수현아빠님. 오랜만에 찾아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자분도 열심히 노력하셨고 많은 분이 사랑해주시니 좋은 결과 있으리라 믿습니다. 즐거운 설 연휴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