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시대 비즈니스의 성공열쇠: Gamification & 소셜게임
Nov 30, 2011모든 비즈니스를 게임화하라!
존 라도프 지음 | 박기성 옮김 |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시리즈
496쪽 | 30,000원 | ISBN 9788960772519 | 2011년 12월 9일 출간 예정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강컴, 반디앤루니스, 대교리브로
아마존닷컴 평점 만점에 빛나는 책!
★★★★★ 페이스북 게임과 바이럴 마케팅의 효과, 소셜게임 비즈니스에 관한 인사이트만으로도 필독해야 하는 책
★★★★★ 게이머가 아니더라도 읽을 만한, 게임과 게임의 비즈니스 응용에 관한 책. ★★★★★ 소셜게임에 관한 교훈적이고 전문적인 접근
★★★★★ 게임에 관심 있거나,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 혹은 게임과 비즈니스를 접목하려는 사람 모두에게 추천한다.
★★★★★ 기술 분야에서 일하는 누구에게나 용한 정보가 가득한 훌륭한 필독서
★★★★★ 게이미케이션(Gamification)에 관한 과대포장을 가볍게 뛰어넘는, 게임화에 관한 본질에 관한 책
★★★★★ 소셜게임의 구석구석을 훑어주며 이해하기 쉽고 실행가능한 구체적인 이야기
★★★★★ 2011년 최고의 베스트 비즈니스 북!
★★★★★ 가장 중요한 것에 끊임없이 집중하라! 웹 기획자, 제품관리자, 게임 디자이너, 그 모두에게 유용한 책
★★★★★ 게임 디자인의 베일을 벗기다! 마법사가 젖힌 커튼 뒤에는 그간 가려졌던 즐겁고 신나며 멋진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벗어나지 않는 어려운 외줄타기에 성공한 책. 마음에 든다! 이 책을 사라,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Gamification, 게이미피케이션, 게임화...
소셜네트워크 시대에 고객을 불러들이는 마법,
비즈니스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소셜게임과 게임화(Gamification)의 비밀을 파헤친다!
창업 4년 만에 페이스북에서 2억 6천만 명의 월간 사용자와 20조 원에 육박하는 기업 가치를 자랑하는 소셜게임 개발사 징가(Zynga). 도대체 소셜게임에 어떤 매력이 있길래 그토록 사람들을 사로잡은 것일까요?
소셜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독자들에게는 소셜게임 기획과 설계의 실무 지식을, 게임 이외 분야 독자들에게는 게임에 대한 깊은 이해와 아울러, 소셜게임의 강력한 마법을 자신의 비즈니스에 응용할 수 있는 힌트를 제공해줍니다.
[ 이 책의 대상 독자 ]
■ 고객을 발견하고 유지하는 데 보탬이 될 게임의 활용법을 배우고 싶은 마케터
■ 고객이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매혹적인 사용자 경험을 창조하고 싶은 제품 디자이너
■ 방문자 유지와 몰입을 촉진하기 위해 재미 요소를 넣고 싶은 웹사이트 디자이너
■ 조직의 활력을 불러일으켜, 고객 만족을 수익으로 연결시키고 싶은 경영자
■ 소셜게임의 성공 요소를 이해하고 싶은 게임 디자이너와 애호가
페이스북상에서 징가Zynga의 게임이 그렇듯이, 소셜 게임은 이러한 소셜 요소 자체에 게임성이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단순한 게임 메커니즘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지속적으로 플레이하면서 게임 안에서 새로운 커뮤니티를 만들면서 성장하고 있다. 이렇듯 사람들간의 교류, 인터랙션 자체를 즐기려는 소셜 성향을 온라인 서비스에 도입해 서비스의 핵심 메커니즘으로 삼고자 하는 추세를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즉 게임화라고 이른다.
예를 들면, 블로그나 게시판을 보면, 사람들이 다른 사람보다 댓글을 먼저 다는 1빠, 2빠, 3빠 놀이를 한다. 즉 사람들은 그 글 내용을 즐기는 것뿐 아니라, 단순히 댓글을 다는 순서도 게임으로 보고 그 순위를 매기는 것에 작은 기쁨을 느낀다. 이러한 ‘순위 매기기’ 성향을 공식적으로 서비스의 핵심 메카니즘으로 만들어 성공한 대표적인 온라인 서비스가 바로 포스퀘어(Foursquare)로서, 이 것이 온라인 서비스에 적용된 게임화의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우리에게는 다소 생소한 용어인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게임화라는 개념이 최근 주목을 받고 있으며, 최근 온라인 서비스 기획에 아주 중요한 핵심 개념으로 많은 서비스에서 도입 중이다,
이 책은 소셜게임의 설계 과정을 중심으로 설명하면서, 그 과정에서 사람들 간의 ‘소셜’ 요소를 중심으로 게임화에 대한 비교를 병행해 나가는 흔치 않은 귀중한 책이다.
- 허진호 / 크레이지피쉬 대표이사 추천의 글 중에서
이 책은 1부. 소셜게임의 이해와 2부. 소셜게임의 설계, 전체 13개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 "소셜게임의 이해"에서는 소셜게임의 정의를 상세하게 다룬다. 게임 이론, 게임 개발 방법, 고객을 게임 플레이어로 생각하는 법과 게임의 재미 요소에 대해 배웁니다. 2부 "소셜게임의 설계"에서는 소셜게임의 설계 방법을 본격적으로 살펴보고, 게임의 다양한 원리를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에 도입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그리고 스토리텔링 기법, 고객이 사이트에 지속적으로 재방문하도록 유도하는 방법 및 가상 상품으로 가득 찬 완벽한 게임 인터페이스를 설계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게임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에 관한 수많은 이야기로 고민이 많았던 여러분께 이 묵직한 책 한 권으로 그동안 원했던 비즈니스와 게임의 접목, 그리고 그 성공 열쇠에 관한 모든 것을 가져가실 수 있으리라 단언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실행만 남은 셈이죠.
어떤 비즈니스이든 재미와 게임 요소를 적용하지 못할 것은 없습니다. 이 책을 읽고, 상상의 나래를 펼쳐 자신의 비즈니스에서 재미 요소를 찾아냄으로써 수익을 높일 에너지를 발생시킬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 책은 지금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강컴, 반디앤루니스, 대교리브로에서 예약 판매 중입니다. 12월 초순이면 여러분 손에 찾아갈 거예요.
마지막으로, 이 책을 번역하신 박기성 님께 감사 말씀 전합니다. 사람이 인연을 맺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는데, 박기성 님과도 메일 한 장으로 인연이 닿아 이런 좋은 책을 훌륭히 번역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PC 패키지 게임에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소셜게임에까지 18년 동안 다양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 PM, 기획자로 참여한 역자분의 이력이 이 책의 저자 존 라도프(John Radoff)의 인사이트를 빛나게 하는 데 큰 거름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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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콘의 출간 도서 선정은 정말 멋집니다 ㅎ
어찌 이런 흥미로운 책을 만드시다니!
레몬에이드님의 변합없는 관심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