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의 소리를 생생히 듣고 싶은 사람을 위한 <게임 유저 리서치>




게임의 완성도를 위해서는 설문조사부터 베타 테스트까지, 유저 관점에서의 탐색과 개선이 필수적이다. 
아마 대부분의 게임 회사가 이미 시행하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 과정을 체계적으로 전문화하는 분야인 게임 유저 리서치
중요성에 비해 한국 게임 업계에 제대로 알려져 있지 않다.







포화 상태에 이른 게임 시장 속에서, 유저는 작은 차이에도 민감하게 반응한다.
게임 업계는 그 차이를 파악하기 위해 더 예리한 눈과 귀를 가지려 노력하고 있지만,
수요에 비해 실용적이고 질 좋은 지식을 얻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게임 유저 리서치>는 개발자가 느끼고 있을 이런 갈증을 해소할 노하우를 제공한다.








이 책은 게임 유저 리서치의 계획부터 실행, 결과 활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구체적이며 충실하게 소개하고 있다.
게임 유저 리서처의 직무 범위부터 타 분야의 리서치와 비교했을 때 가지는 차이점,
게임 유저 리서치의 전 과정을 곧장 실무에 적용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세히 서술한다.


또한, 게임 개발팀과 협업하는 방법이나 유저 리서치 분야에서 경력을 시작하는 방법
커리어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전문가의 조언을 담고 있다. 


현직 게임 업계 종사자는 물론 게임 유저 리서치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까지,
리서처로서 더 좋은 게임을 만들고 싶은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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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은 변화에 의해 정의된다.
이 책을 보고 있는 당신은 리서처로서 게임 개발의 중심에서 변화를 만들어갈 것이다.”

세바스찬 롱(Sebastian Long), 플레이어 리서치 책임자(Director of Player Research)




“게임 유저 리서치의 황무지에서 직접 시행착오를 겪으며 얻어낸 여러 지식과 경험이
이 책에 그대로 녹아 있는 모습을 보며 놀라움과 함께 훌륭한 리서처가 양성될 수 있는
좋은 토양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기쁜 마음이 들었습니다.”

— 강대현, 넥슨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 강대현




“최근에는 유저 리서치 요청이 너무 많아져서 힘들 정도로 유저 리서치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조직이 많아졌다.
그동안 봐온 게임 UX 관련 서적 중에 가장 게임 유저 리서치를 잘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을 번역함으로써
더 많은 국내 게임업계 종사자들이 게임 유저 리서치를 이해하고, 함께 발전시키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게임UX분석팀




Editor. 김진아(jakim@acornpub.co.kr)
<게임 유저 리서치>는 아래 인터넷 서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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