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SNS 가이드『START! 링크드인 LinkedIn』

사용자 삽입 이미지
START! 링크드인 LinkedIn
세계로 향하는 개인과 기업의 필수 비즈니스 SNS 가이드
이정주 지음 | 에이콘 소셜미디어 시리즈
16,500원 | 200페이지 | 2012년 3월 30일 출간예정 | ISBN 9788960772915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대교리브로, 강컴


세계 최대 비즈니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링크드인(LinkedIn) 첫국내서 출간!

꿈의 직장에 들어가고 싶은가?
해외 비즈니스 파트너를 손쉽게 만나고 싶은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SNS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는가?
전세계 유명 기업인들과 인맥을 맺고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싶은가?
 

자신의 경험과 인맥의 효용을 극대화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게 해주는 세계 최대 글로벌 비즈니스 SNS 링크드인(LinkedIn)!

개인(학생•직장인), 기업(1인기업•중소기업•대기업) 등
비즈니스를 무기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싶은 사람을 위한
링크드인 실전 활용 가이드!!

링크드인은 그냥 즐겁게 교류하고 노는 일반적인 SNS와는 달리 목적성과 관계가 명확한 비즈니스 중심의 SNS다. 이제 링크드인은 직장인이나 기업가들에게 선택이 아니라 필수다. 이정주 저자의 링크드인 책은 누구나 쉽게 읽고 그대로 활용할 수 있는 훌륭한 가이드 북이자 지침서다.
 - 이장우 / 이화여자대학교 겸임교수, 대통령실 국정자문위원
인재 발굴과 기업 이미지 향상,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해 어떤 소셜미디어 채널을 이용할 것인가?”하는 질문을 전문가에게 던지면 제일 먼저 나오는
대답은 ‘링크드인!’이다. 이미 1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이 비즈니스용 SNS가 이제 한국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개인의 경력을 관리하고, 글로벌 기업의 제안을 받으려면 당장 링크드인에 프로파일을 등록하라. 나 역시 이를 통해 프로젝트 참여와 새로운 포지션 제안을 여러 번 받은 적이 있다. 기업 소셜미디어 전략에서 빠질 수 없는 링크드인을 통한 성공에 합류하고자 한다면, 바로 이 책에서 시작하라.
 - 한상기 / 소셜컴퓨팅연구소 대표
흔히 SNS라고 하면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떠올린다. 하지만 링크드인의 매력도 만만찮다. 특히 비즈니스 인맥 구축 등의 용도로 활용할 경우엔 링크드인이 훨씬 더 유용하다. 이 책은 링크드인이 왜 중요한지부터 어떻게 하면 좀 더 유용하게 쓸 수 있는지까지 깔끔하게 설명한다. 링크드인을 적극 활용하려는 사람들의 길라잡이 역할을 잘 해낸 책이다.
 - 김익현 / 아이뉴스24 글로벌리서치센터장
SNS시장이 홍보, 마케팅의 범위를 넘어 산업화가 되어가는 시점에서,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SNS인 링크드인의 국내 가이드북 출간은 참으로 시기적절하다. 이정주 님의 링크드인에 대한 혜안과 순수한 열정이 번역서가 아닌 국내 첫 링크드인 전문서적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여러 산업분야에 걸쳐 그 역량을 확대하는 링크드인의 역할을 잘 묘사하고 있어서 SNS를 비즈니스로 활용하고자 하는 독자라면 분야별로 적용되는 링크드인의 현황, 활용방법, 적절한 활용사례 등을 통해 실무에서 활용하는 데 더할 나위 없이 훌륭한 책이라 느낄 것이다. 이 책의 출간이 국내 소셜네트워크 산업의 큰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
 - 이경옥 /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부회장
소셜미디어는 개인의 역량과 관심을 드러낼 수 있는 최상의 미디어이며, 링크드인은 이 중 비즈니스와 관련한 독보적인 서비스다. 비즈니스 기회, 취업, 고용 등의 실리적인 결과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기업과 네트워크에서 보내주는 정보를 통해 트렌드와 업계에 대한 깊고 다양한 정보 획득에 최적인 미디어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링크드인을 실리적으로 활용해보고자 하는 사람과 기업들에게 손에 잡히는 활용법을 알려준다. 이력서 한 장 온라인에 올리려는 사람들이 아니라, 전략적으로 링크드인을 활용하고 싶은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겠다.
 - 박정남(제이미) / 제일기획 글로벌디지털캠페인 그룹, 소셜미디어 전략 담당 프로
개인적인 업무의 특성상 SNS를 통해 사람들을 만나고 비즈니스를 진행해오다가 국내 인맥 SNS인 링크나우에서 저자를 만나게 되었고, 저자를 통해 링크나우의 원조격인 링크드인에 대해 알게 되었다. 이 책은 저자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실용적인 내용을 담은 책이기에 더더욱 반갑고 기대도 크다. 아직 국내에서 이렇다 할 링크드인 서적이 없는 상황에서 SNS 인맥 비즈니스의 좋은 나침반이 되어 줄 것이다.
 - 손정일 / (주)소셜마스터 대표


2011년 5월, 링크드인이 SNS 업계 최초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등 링크드인에 비해 큰 규모의 여타 SNS를 앞선 쾌거였습니다. 상장 초기 반응은 매우 뜨거웠습니다. 이에 대해 금융 전문가들은 링크드인 자체 상장보다도 페이스북 등 거대 SNS의 기업공개에 더욱 뜨거운 관심을 쏟았지만, 링크드인의 선전은 그 자체로도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친구, 동료, 친인척 등의 개인의 대인관계망을 위주로 한 페이스북과 트위터와 달리 링크드인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비즈니스 SNS로서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조금은 특별한 서비스입니다. 물론 링크드인의 출발은 개인의 프로필 관리에서 출발했습니다. 기업에게도 구인구직 등의 리크루팅 사이트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으며, 홍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력도 간과할 수 없습니다.

트위터와 연동하는 기능을 통해 단순한 구인구직, 리크루팅, 프로필 관리를 넘어 링크드인에 이름을 올리고 적을 둔 많은 전문가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에도 적지 않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룹 기능을 통한 정보 교환, 상세 검색 기능을 통한 정보 열람 등 비즈니스 SNS로서의 순기능도 강력합니다.

무엇보다도 링크드인만의 실명성은 링크드인의 가장 큰 이점이자 매력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실명성을 통한 링크드인의 높은 신뢰도와 정보력은 익명성이 만연한 온라인상의 폐해를 보완하는 하나의 섬으로 우뚝선 점 또한 링크드인의 차별성을 대두시킨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글로벌 리크루팅 + 강력한 검색 기능 + 전문가 그룹 + 1촌 관계 + 지식 공유
=
잡코리아 + 구글 + 페이스북 그룹 + 싸이월드 + 네이버지식인
=
링크드인!

링크드인을 가장 간단하게 설명하고자 한다면 아마 위 등식이 가장 적절할 것입니다. 링크드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소모적이지 않고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링크드인이 어떤 것인지 알기 쉽게 설명하고, 학생이나 직장인, 기업 들이 링크드인을 활용해 어떻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이제 링크드인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책은 지금 YES24, 교보문고, 인터파크,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대교리브로, 강컴 등의 온라인서점에서 예약판매 중이며 꽃피는 4월이 오면 전국 대형서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지금 사시면 각 인터넷서점당 선착순 100분께 적립금을 1,000원씩 드리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어서 서두르세요~

Start LinkedIn! Start Success!

[##_1L|1115618964.jpg|width="207" height="133"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이 책은 외국계기업에서 근무하시면서 링크드인의 효용성을 일찍이 간파하고 많은 강연을 통해 링크드인을 가장 많이 이야기하고 다니신 분으로 꼽히는 이정주 님께서 저술하셨습니다. 소셜마스터 사외이사와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창업,취업분과 위원으로 활동중이십니다. 책을 쓰느라 많은 고생을 하신 이정주 님께 큰 박수를 보냅니다. 이정주 님과는 http://www.linkedin.com/in/snsguider 에서 링크할 수 있습니다.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레몬에이드| Apr 05, 2012

    링크드인의 아이디어를 채용한 국내 서비스 링크나우가 처음의 출발에 대비해서 많이 약화되고 잠잠해 진 것에는 페이스북의 영향이 컸다고 생각이 듭니다. 링크드인의 비지니스적인 소셜도 페이스북에게 조금씩 영역을 뺏기고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실상 외국분들이 이용하는 방법이나 목적등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