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ED 세상을 연결하는 관계의 비밀』전자책 출간!
Sep 18, 2012『GROUPED 세상을 연결하는 관계의 비밀』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소셜 웹의 숨은 영향력, 그룹의 특성 탐구
폴 아담스 지음 | 이지선 옮김
소셜미디어 시리즈 | 252쪽 | 18,500원 | 2012년 7월 23일 펴냄
종이책: YES24, 교보문고, 강컴,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리브로
eBOOK: YES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리브로, 영풍문고, iBOOKS
처음에는 『소셜 서클(Social Circle)』이라는 제목으로 기획된 이 책은 제목에서 간파하실 수 있듯이 구글의 야심찬 SNS 구글플러스의 '서클' 기능을 고안한 소셜 웹 분야의 핵심 지성으로 널리 알려져있는 폴 아담스입니다. 현재는 페이스북의 글로벌 브랜드 경험 매니저로 일하고 있습니다. 저자의 이력에서도 금방 엿볼 수 있듯이 이 책은 서클=그룹으로 대변되는 소셜네트워크의 소규모 커뮤니티와 그룹들이 어떻게 인맥 형성에 영향을 미치고 이야기를 전파시키는가에 초점을 맞춘 책입니다.
특히 이 책은 『블로그 만들기』, 『소셜 네트워크 확산의 기술』등의 책을 집필하고 홍보 전문가로서 오랜 경험과 식견을 쌓으셨으며 지금은 (주)미디어유 대표로 소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을 하고 계시는 이지선 사장님께서 직접 번역을 하셨습니다.
이 책은 사람들 간의 소규모 그룹들이 소셜 웹에서 어떻게 형성되고, 어떻게 영향력을 확보하는지, 그리고 어떤 관계를 맺는지 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작은 책의 분량으로서는 깊고도 넓게 많은 이야기를 다루면서도 산만하지 않게 응집된 스토리텔링으로 힘있게 주제를 끌어갑니다. 이 책에서 소셜 웹을 설명하는 방식은 더 이상 ‘신기술’의 영역으로 접근하지 않습니다. 대신 사회학적인, 그리고 집단 심리학적인 측면에서 친구 그룹, 즉 소비자의 행동을 해석하는 책으로서, 미디어의 발전 과정이 궁금하거나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그리고 시장에서 소비자의 관심 끌기에 노력하는 마케터들,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공부하는 대학생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입니다.
『GROUPED 세상을 연결하는 관계의 비밀』책이 지닌 장점은 이 글 하나로는 부족할 것입니다. 소셜미디어 분야의 내로라 하는 전문가분들이 입을 모아 "소셜미디어를 알고 싶어하는, 소셜네트워크에 발은 들여놓았으나 고민이 많은 학생, 마케터들이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말씀하신다는 사실 정도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책을 중심에 두고 저희 에이콘은 여러 분야 전문가 분들과 다양한 시도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첫째, 세미나 개최
[##_1L|1093300218.jpg|width="123" height="164"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역자이신 이지선 사장님께서 주최하셔서 각 분야의 전문가분들을 모시고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소셜컴퓨팅연구소 대표 한상기 박사님,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의 강정수 박사님, 아이뉴스24 김익현 기자님, 리드빌드 장효곤 대표님, 미디어유 최상국 이사님 등이 참석하셨습니다. 짧고 작은 자리였지만, 어느 패널토론회에서도 접하기 힘든 다양한 해석과 의견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관해서는 이 글에서 후기를 읽으실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 책 GROUPED와 관련된 세미나는 조만간 또 자리가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저희 에이콘 출판사의 모든 책을 전자책으로 다 만나실 수는 없겠지만, acornLoft 시리즈의 책을 비롯해 가능한 한 손에 들고 읽기 쉬운 책들을 속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에이콘의 전자책은 지금으로선 DRM Free PDF버전은 출간하지 않고, ePub 형태로서 교보문고, YES24, 반디앤루니스, 영풍문고, 리브로, 애플 아이북스(iBooks) 등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파크와 리디북스도 곧 선보일 예정이고요. 스마트폰에 크레마(CREMA), 교보eBook 등 각 서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시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읽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곧 선보일 iBooks 버전에서는 ePub 기능을 이용해 링크 이동 등도 가능합니다. 가장 최적화된 버전은 아이패드 등 태블릿에서 볼 수 있고요.
셋째, 무료로 5장을 읽어보고 자유로운 토론으로 소셜리딩!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책에 관해 의견을 나누는 소셜 리딩(Social Reading)을 시행해보고자 합니다. 리드빌드(Readbuild.com)에서 제공하는 소셜 리딩 플랫폼을 통해 <5장. '영향력자'라는 신화> 한 챕터를 공개했습니다.
http://www.readbuild.com/books/585?locale=ko#contents
기존의 SNS에서는 많은 페이스북 친구나 팔로워, 미친 등을 지닌 SNS 사용자를 '영향력자'라고 부르며, 그들의 영향력을 활용해 이야기를 전파시키고 제품을 홍보하기를 원합니다. 그런데 이 책의 저자 폴 아담스는 이 장에서 영향력자는 미신일 뿐이라며 반기를 듭니다. 그에 관한 분석과 통찰을 바로 이 챕터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셔서 이 책의 소개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구독을 누르신 후 자유롭게 읽으시고(무료!), 다양한 의견을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문단을 표시하거나 댓글로서 의견을 달아주셔도 좋겠습니다. 소셜리딩 기간은 이번 주 금요일까지 진행할 예정이고요(예정이므로 바뀔 수도 있습니다.^^) 소셜 리딩 기간 동안 가장 왕성하게 댓글을 남겨주시거나 좋은 토론을 벌여 주신 분들 중 3분을 골라 Grouped 알라딘 전자책 1권과 종이책 2권을 선물해드리겠습니다. 물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에 널리 전파해주신 분은 가산점을 드릴게요. :)
★★ 리드빌드 GROUPED 페이지 ★★
http://www.readbuild.com/books/585?locale=ko#intro
『GROUPED 세상을 연결하는 관계의 비밀』라는 책은 바로 <관계>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큰 홍보나 이벤트, 광고 없이도 어느 정도의 전파력을 지니는지 저희도 시험해보고 싶습니다. 혹은 이 과정에서 결국 SNS 온라인의 '영향력자'의 힘을 빌어야 할지, 혹은 작은 버즈의 힘으로 널리 퍼져나갈 수 있을지를 알 수 있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전자책도 많이 구입해서 읽어봐주시고, 소셜리딩에도 적극 참여해주세요. 앞으로 저희도 좋은 책, 이벤트로 또 자주 찾아뵙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