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이 맞다면 속도는 중요하지 않다” - 80만 독자가 선택한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최신 개정증보판 출간

삶에서 정말 중요한 것은 ‘얼마나 빨리 가느냐’가 아니라 ‘어디로 가고 있느냐’이다.. 사진 출처 - freepik


80만 독자가 선택한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최신 개정증보판 출간


나는 제대로 가고 있는 걸까?”

살다 보면 문득 이런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질 때가 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속도에 대한 강박 속에서 살아간다. 대학 진학, 취업, 결혼, 승진, 재테크까지, 인생의 모든 과정에서 남들보다 한 발 앞서가야 한다는 압박을 받으며 쉼 없이 달려간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얼마나 빨리 가느냐가 아니라어디로 가고 있느냐이다.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책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가 최신 개정증보판으로 다시 돌아왔다. 변화하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내용을  수정·보완한 이번 개정증보판은, 현대 사회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잊기 쉬운삶의 본질을 되새기는 소중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우리는 속도에 대한 강박 속에 살아간다.  인생의 모든 과정에서 남들보다 한 발 앞서가야 한다는 압박을 받으며 쉼 없이 달려간다.. 사진 출처 - freepik


우리는 언제부터인가빨리 성공해야 한다는 강박 속에서 살아간다. 하지만 성공의 본질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마흔이 넘어서야 등단한 소설가 박완서, 예순이 되어 《레미제라블》을 발표한 빅토르 위고, 그리고 40대에 꿈을 이루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리꾼이 된 장사익. 그들은 모두 남들보다 늦었지만, 올바른 방향을 설정했기에 결국 꿈을 이루었다.

이 책은 방향성을 잃고 불안해하는 이들에게 명확한 삶의 기준을 제시한다. 나이에 관계없이 언제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으며, 성공을 향해 너무 조급해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또한, 불교의 선승 숭산 스님의 가르침을 통해방향이 분명하면 삶 전체가 분명해진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속도에 대한 집착을 내려놓고 자신의 삶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번 개정증보판은 더욱 깊이 있는 통찰과 구체적인 사례로 독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현실적인 지침을 제공한다. ‘조금 늦더라도 원하는 삶을 향해 천천히 걸어가라는 메시지가 불안한 현대인들에게 큰 울림을 전하며, 출간 즉시 각계각층에서 추천 도서로 선정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속도에 지쳐 방향을 잃은 이들에게,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는 삶의 나침반이 되어 줄 것이다.


한국 불교를 세계에 알린 선승, 숭산 스님은 “너 자신을 믿고 가라그러나 먼저 네가 누구인지부터 알아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사진 출처 - freepik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한 이유

우리는빨리 성공해야 한다는 강박 속에서 살아가지만, 역사적으로 위대한 업적을 남긴 이들은속도가 아니라방향에 집중했다.

마흔이 넘어 등단한 소설가 박완서
예순이 되어 《레미제라블》을 발표한 빅토르 위고
40대 후반에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히치콕 감독
마흔셋에 꿈을 찾아 소리꾼이 된 장사익

그들은 남들보다 늦었지만, 올바른 방향을 설정했기에 결국 원하는 삶을 이룰 수 있었다. 이 책은 불안한 미래를 걱정하는 사람들, 방향성을 잃은 사람들, 새로운 도전을 망설이는 사람들에게방향이 맞다면 언제든 다시 시작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조금 늦어도 괜찮다” – 숭산 스님의 가르침

한국 불교를 세계에 알린 선승이자, 세계 4대 생불 중 한 사람으로 불리는 숭산 스님은 이렇게 말했다.

삶의 방향이 분명하면 온 삶이 다 분명해진다. 하지만 방향이 분명하지 않으면 삶은 늘 문제투성이가 되고 만다.”

그는 인생을질주하는 것이 아니라깨달음의 길을 찾는 여정으로 보았다. 스님은 삶의 속도에 집착하지 말고, 바른 방향을 잡아 나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렇게 조언한다.

너 자신을 믿고 가라. 그러나 먼저 네가 누구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오늘날 속도 경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이 메시지는 깊은 울림을 준다. 그리고 바로 이 철학이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의 핵심 메시지와 맞닿아 있다.



각계각층의 추천과 뜨거운 반응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 는 출간 이후 각종 언론과 기관,  CEO, 교수심리 상담가교육 전문가 등 각계각층에서 추천도서로 선정되며, 강연 및 독서 토론회 필독서로 활용되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 추천
"
삶의 시행착오를 겪는 이들에게 쉼 없는 분주함 속에서 미처 깨닫지 못했던 것들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책."

부산일보 독서 캠페인 선정
"
삶이 불안해지고 늦었다는 생각이 들 때 따뜻한 위로와 명쾌한 지침이 된다."

한국경제신문 추천
"
속도전 같은 삶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따뜻하게 보듬어주는 책."

이 책은 여러 지방자치단체와 공공 도서관에서도 추천 도서로 선정되며, 많은 독자들에게 삶의 방향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삶이 흔들리고, 불안할 때.
이 책을 통해나만의 속도로 걸어가는 법을 배워보자
.





---------------------------------------------------------------------------------------------------------------------------------------------------


Marketer. 임채성(cslim@acornpub.co.kr)
<삶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다>는 
인터넷 서점에서 만나실 수 있습니다.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