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애자일
어느 특정 개발 방법론을 가리키는 말은 아니고 "애자일(Agile=기민한, 좋은 것을 빠르고 낭비없게 만드는 것)" 개발을 가능하게 해 주는 다양한 방법론을 위한 도서 시리즈입니다.
프로페셔널 제품 책임자
지은이 - 돈 맥그리얼(Don McGreal) 외 1명
옮긴이 - 박현철 외 2명
33,000원 | 2021년 09월 30일 펴냄
스크럼을 활용하는 제품 책임자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제품의 가치를 식별하고, 측정하고, 극대화하는 효과적인 방법을 보여준다.
IT 리더의 자리
지은이 - 마크 슈워츠(Mark Schwartz)
옮긴이 - Donghun Choi(최동훈)
25,000원 | 2021년 08월 31일 펴냄
이 책에서 CIO 마크 슈워츠는 IT 리더십의 역할의 현상태를 살펴보고 앞으로 IT 리더십이 가야할 길을 알려준다.
매니지먼트 3.0 - 모두가 행복한 애자일 매니지먼트
지은이 - 위르헌 아펄로(Jurgen Appelo)
옮긴이 - 조승빈
28,000원 | 2020년 11월 30일 펴냄
델리게이션 보드, 메리트 머니, 무빙 모티베이터, 셀레브레이션 그리드와 같이 오늘 당장 시도해볼 수 있는 다양한 애자일 매니지먼트 실천법을 제시해 준다.
업무 시각화
지은이 - 도미니카 드그란디스(Dominica DeGrandis)
옮긴이 - 유지은, 김혜주
18,000원 | 2020년 01월 31일 펴냄
넘치는 업무량, 우선순위의 충돌, 갑자기 끼어든 업무 등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예시와 조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제한된 시간 안에 양질의 성과를 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매니지먼트 3.0
지은이 - 위르헌 아펄로(Jurgen Appelo)
옮긴이 - 조승빈
35,000원 | 2018년 12월 27일 펴냄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중에서도 애자일 관리(Agile management)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다.
스크럼반 [R]Evolution
지은이 - 어제이 레디(Ajay Reddy)
옮긴이 - 김영기
36,000원 | 2016년 11월 11일 펴냄
스크럼반의 핵심 개념과 원리를 실제 예제를 통해 명확하고 상세하게 설명한다.
JIRA Agile Essentials
지은이 - 패트릭 리(Patrick Li)
옮긴이 - 김영기 외 2명
15,000원 | 2016년 03월 07일 펴냄
지라 애자일을 활용하는 실질적인 가이드를 통해 애자일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방법과 팀의 상황에 맞춰 지라 애자일 설정 최적화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지은이 - 클린턴 키스(Clinton Keith)
옮긴이 - 박현철, 전장호
35,000원 | 2016년 02월 05일 펴냄
이 책은 애자일을 사용해 게임을 출시했던 경험으로 소프트웨어 개발 고유의 어려움을 애자일과 스크럼으로 해결할 수 있게 한다
JIRA 시스템 구축과 활용
지은이 - 패트릭 리(Patrick Li)
옮긴이 - 김영기 외 2명
38,000원 | 2015년 12월 23일 펴냄
지라(JIRA)는 애틀라시안(Atlassian) 사에서 개발한 이슈 트래킹 시스템(ITS, Issue Tracking System)이다.
엔터프라이즈 애자일 솔루션 개발
지은이 - 스콧 앰블러 외 1명
옮긴이 - 김영기
40,000원 | 2014년 11월 28일 펴냄
이 책은 대규모의 분산된 조직에서 애자일 방법론을 확장하여 적용하기 위한 접근방법을 소개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DAD(Disciplined Agile Delivery, 체계적인 애자일 솔루션 출시) 개념은 저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엔터프라이즈의 현실, 그리고 많은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확장 애자일 프레임워크로서 대규모 조직에 애자일을 적용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안내서가 될 것이다.
린 애자일 기법을 활용한 테스트 주도 개발
지은이 - 케네스 퍼그
옮긴이 - 이주형 외 1명
35,000원 | 2014년 05월 29일 펴냄
요구사항을 신속하고 명확하게 결정하지 못하거나, 고객의 바람을 반영하지 못해 프로젝트 후반부에서 곤란했던 경험이 있는가? 이 책은 개발자와 테스터가 소프트웨어 구현 전에 고객과 함께 인수 테스트(acceptance test)를 결정하고 각 개발 단계별로 이를 활용함으로써 어떻게 하면 소프트웨어가 목적한 바를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샘(Sam)이라는 가상인물이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매우 쉽게 설명한다
Continuous Delivery
지은이 - 제즈 험블 외 1명
옮긴이 - 유석문 외 2명
40,000원 | 2013년 11월 28일 펴냄
소프트웨어의 고객 인도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다루기 위한 기술과 사례를 설명한다.
애자일 UX 디자인
지은이 - 린지 래트클리프 외 1명
옮긴이 - 최가인
30,000원 | 2013년 11월 28일 펴냄
기존 관념에서 벗어나 UX 디자이너가 애자일 환경에서 통합되어 일하는 방법과 더 나은 고객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법을 프로젝트 단계별로 상세하게 설명한다.
스크럼으로 소프트웨어 제품 관리하기
지은이 - 로만 피클러
옮긴이 - 박현철, 류미경
24,000원 | 2013년 04월 23일 펴냄
스크럼을 활용해 애자일하게 제품을 관리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하는 방법
메뉴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