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세트』3권을 한 번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세트
108,000원 | 2009년 7월 22일 출간 예정

[세트 구성: 전 3권 | 하드케이스 포함]
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
2)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문서화』
3)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평가』

카네기멜론大와 소프트웨어공학 연구소 SEI 공식 교재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선정한 아키텍트 교육과정 주교재


총론 ‘이론과 실제’에 두 가지 각론 ‘문서화’, ‘평가’를 합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결정판

아시나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서적을 출간하는 SEI Series in Software Engineering 시리즈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책이 4권 있습니다. CMU SEI에서 출간된 아키텍처 바이블 시리즈라고 일컬어지는 책들이죠. (1) Software Architecture in Practice (2nd Edition), (2) Documenting Software Architectures, (3) Evaluating Software Architectures, (4) Software Product Lines. 그 중에서 마지막 책만 제외하고는 저희 에이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시리즈로 출간한 책들입니다.

자, 이 책 세 권을 멋진 하드케이스에 담아 세트로 출간합니다.
돌이켜보는 의미로 하나씩 살펴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9회 Jolt Awards 수상작인 이 책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이론과 개념, 풍부한 베스트 프랙티스가 담겨 있다. 다년간의 연구 내용과 현장 경험이 면밀히 녹아있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필독서로 국내 전문 소프트웨어 아키텍트 양성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물론, 아키텍트를 꿈꾸는 개발자, 대학생도 꼭 읽어야 할 아키텍처 바이블이다.

▶▷ 관련 블로그 글 보기
2007/06/21 [스페셜 이슈 제8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
2007/05/1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출간되었습니다!
2007/05/07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마감 & 필름출력
  • 2007/04/27 [출간예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이론과 실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문서를 작성하는 책임을 진 아키텍트와 기술문서 작성자, 아키텍처 문서를 받아서 활용하는 개발자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다루는 실무자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로서 저자들의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어떤 정보를 문서에 기록해야 하는지 결정하고, 그런 다음에 필요한 지침들과 UML 등 다양한 표기법으로 작성한 예제들을 가지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형태로 아키텍처를 표현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 관련 블로그 글 보기
    2009/02/04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문서화, 한 권으로 마스터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프트웨어 아키텍트의 필독서인 이 책에서는 올바른 아키텍처를 선택하거나 수립했는지를 평가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ATAM 등 평가 기법을 소개하고 이를 기반으로 아키텍처 평가를 수행하는 데 실질적인 절차와 지침을 제공한다.

    ▶▷ 관련 블로그 글 보기
    2009/05/18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시리즈 세 번째 책 "평가" 출간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책을 아직 구입하지 못한 독자라면 세 권을 멋진 하드케이스에 담아 장서로 보관할 수 있는 이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세트YES24, 교보문고, 강컴, 인터파크, 알라딘에서 예약 판매 중입니다.
  • CC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에이콘출판사에 의해 창작된 이 저작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레몬에이드| Jul 23, 2009

      와!
      문서화랑 평가 아직 구매 못했는데
      이거 정말 희소식이네요
      1권 있음에도 불구하고 사려고 하는데...

      문제는 제 4권 프로덕트 라인스네요 ㅋ

      이것도 에이콘에서 출판하시나요???

    • 에이콘| Jul 23, 2009

      아뇨, 아직은 계획 없습니다. 멋진 하드케이스까지 받으실 기회니 구입해보세요. 있는 책은 주위 분께 선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