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크리스토퍼 슈미트(Christopher Schmitt) 외 5명옮긴이 - 한정민(절판) | 2015년 03월 27일 펴냄
다이나믹한 비주얼과 디자인적인 요소만을 너무 중요시하다 보니 한동안 국내에서는 웹 표준이 많이 간과되어 왔었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은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으로 웹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이러한 흐름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접근과 관점에 많은 변화를 꾀해야 하는 개발자와 기획자가 꼭 읽어야 할 필독서라 하겠다. 웹 관련 여러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현업에서 쌓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노하우를 전해준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뿐 아니라 기획과 관리, 디자인, 사용성 등에 대해 인지해야 하는 여러 사항이 잘 정리되어 있다.
사용자를 감탄하게 만드는 사용자 경험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호주 UX 컨설팅 전문가인 저자 조디 물이 UX 디자인을 할 때 사용자 경험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조언하는 책으로, 디자이너들이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알찬 UCD 방법론 사례들을 소개한다. 저자는 사용자와 기업 관점에서의 문제 및 요구사항, 사용 정황을 이해하고 조사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디자인 컨셉을 탐색하기 위한 스케치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과정, 테스트하고 수정하기를 반복해야 하는 이유, 제품을 출시하고 난 다음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에 대해 연구함으로써 체감하게 되는 온전한 UX 프로세스 순환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테스트 주도 개발(TDD), 행위 주도 개발(BDD)을 먼저 소개하고, 이러한 테스팅 개념을 구현한 재스민 툴의 사용법을 실제적인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의 예를 들어 자세히 설명한다. 재스민을 이용한 단위 테스팅 방법뿐만 아니라 시논JS(SinonJS), 백본JS(BackboneJS), 리콰이어JS(RequireJS), 그런트JS(GruntJS) 등 모던 자바스크립트 개발에 특화된 다양한 툴들을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섭렵하여 실무에 바로 응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지은이 - 제프 라이언(Jeff Ryan)옮긴이 - 박기성(절판) | 2015년 03월 20일 펴냄
어떻게 해서 콧수염쟁이에다 배불뚝이 배관공 슈퍼 마리오(Super Mario)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가 됐을까? 열정적이고 박학다식한 저자가 펼쳐놓는 닌텐도와 슈퍼 마리오의 이야기는 바로 비디오게임의 역사 그 자체다. 닌텐도의 역사는 눈부신 성공의 역사였지만, 순탄하기만 했던 것은 아니다. 위기가 닥칠 때마다 닌텐도를 구해낸 슈퍼 히어로는 스마트폰 게임의 격랑의 시대에서 또 다시 닌텐도를 구해낼 수 있을지 이 책에서 해답을 찾아본다.
지은이 - 아웅 시투 키야우(Aung Sithu Kyaw) 외 2명옮긴이 - 조경빈26,600원 | 2015년 03월 17일 펴냄
이 책은 유니티 개발 환경에서 인공지능을 다루는 방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 게임에서 인공지능을 구현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유한 상태 기계(FSM)의 개념이라든가 랜덤과 확률의 활용 방법, 센싱 기술의 구현 방식, 길 찾기 알고리즘의 적용, 행동 트리의 활용 등을 어떻게 하면 유니티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 쉽게 구현할 수 있는지를 쉽고도 명쾌하게 설명한다.
지은이 - 시미즈 료(清水亮 Shimizu Ryo)옮긴이 - 조지은(절판) | 2015년 02월 27일 펴냄
기초 지식이 전혀 없어도 읽을 수 있는, 코드 한 줄 없는 프로그래밍 교양서. 이제는 문과든 이과든 전공과 무관하게, 또한 나이와 상관없이 생활 코딩 지식이 교양처럼 여겨지는 시대다.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에게 기초 지식을 제공할 목적으로 쓰였다. 이 책에서는 이 프로그램들의 공통 법칙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일상 생활 속 대화를 프로그램으로 고쳐 쓰는 예시를 통해, 논리적 사고법이 프로그래밍의 정수임을 보여준다. 또한, 저자가 개발한 온라인 프로그래밍 플랫폼에서 실습을 통해 말하듯 쓰는 문장을 재배열하는 것만으로 게임을 직접 개발해봄으로써 프로그래밍에 좀더 친숙해지게 만든다. 프로그래머처럼 사고하는 방법을 익히고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초적인 양식을 쌓을 수 있는 현대인의 교양서다.
지은이 - 제프 디키(Jeff Dickey)옮긴이 - 박재호(절판) | 2015년 02월 17일 펴냄
전통적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은 백엔드가 모든 프론트엔드 코드를 만들어내게 아키텍처를 수립해왔다. 하지만 이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면 관리와 확장이 어려운 복잡한 프로젝트가 만들어지고 만다. 이 책은 프론트엔드를 마치 모바일 클라이언트처럼 다루는 방식으로 웹 애플리케이션을 작성하는 새로운 방식을 설명한다. 구체적으로 MEAN 자바스크립트 플랫폼을 활용해 관리와 확장이 손쉬운 현대적인 웹 애플리케이션 작성부터 배포와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전 개발주기를 설명한다. 웹 개발의 변천사에 이어 MEAN 스택의 장점을 소개한 다음에 MEAN을 구성하는 개별 요소에 대해 설명하고 나서 완벽한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로 뛰어든다. 이 책을 읽으면서 MEAN을 사용한 개발 환경 설정, 빌드, 테스트, 배포에 대한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보자!
코드 리뷰는 작성한 소스 코드를 체계적으로 점검하는 활동으로,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높이는 데 대단히 효과적이라는 공감대는 형성되어 있으면서도 실제 실천은 잘 하지 않게 되는 소프트웨어 개발 활동이다.
이 책에서는 코드 리뷰를 웹 기반의 환경에서 온라인으로 실시할 수 있는 게릿(Gerrit) 코드 리뷰의 소개와 설치 및 설정, 실제 코드 리뷰 활동의 작업 흐름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지은이 - 테일러 게츠(P. Taylor Goetz) 외 1명옮긴이 - 이종희(절판) | 2015년 02월 17일 펴냄
이 책은 광범위한 분산 연산 주제에 대해 다루고 설계와 통합 패턴뿐만 아니라 이 기술을 유용하게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분야와 애플리케이션을 다룬다. 또한 간단한 스톰(Storm) 토폴로지부터 실전에서 사용하는 스톰까지 알려준다. 점점 더 복잡해지는 예제를 이용해 고급 스톰 개념을 설명할 뿐만 아니라 배포와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