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은이 - 크리스토퍼 슈미트(Christopher Schmitt) 외 5명옮긴이 - 한정민(절판) | 2015년 03월 27일 펴냄
다이나믹한 비주얼과 디자인적인 요소만을 너무 중요시하다 보니 한동안 국내에서는 웹 표준이 많이 간과되어 왔었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은 최근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으로 웹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이러한 흐름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 책은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접근과 관점에 많은 변화를 꾀해야 하는 개발자와 기획자가 꼭 읽어야 할 필독서라 하겠다. 웹 관련 여러 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이 현업에서 쌓은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노하우를 전해준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뿐 아니라 기획과 관리, 디자인, 사용성 등에 대해 인지해야 하는 여러 사항이 잘 정리되어 있다.
사용자를 감탄하게 만드는 사용자 경험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호주 UX 컨설팅 전문가인 저자 조디 물이 UX 디자인을 할 때 사용자 경험에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조언하는 책으로, 디자이너들이 실제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알찬 UCD 방법론 사례들을 소개한다. 저자는 사용자와 기업 관점에서의 문제 및 요구사항, 사용 정황을 이해하고 조사에서 데이터를 분석하는 방법, 디자인 컨셉을 탐색하기 위한 스케치 도구를 이용하는 방법,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과정, 테스트하고 수정하기를 반복해야 하는 이유, 제품을 출시하고 난 다음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에 대해 연구함으로써 체감하게 되는 온전한 UX 프로세스 순환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풀어낸다.
테스트 주도 개발(TDD), 행위 주도 개발(BDD)을 먼저 소개하고, 이러한 테스팅 개념을 구현한 재스민 툴의 사용법을 실제적인 자바스크립트 애플리케이션의 예를 들어 자세히 설명한다. 재스민을 이용한 단위 테스팅 방법뿐만 아니라 시논JS(SinonJS), 백본JS(BackboneJS), 리콰이어JS(RequireJS), 그런트JS(GruntJS) 등 모던 자바스크립트 개발에 특화된 다양한 툴들을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섭렵하여 실무에 바로 응용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