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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corn+PAC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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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oost C++ 애플리케이션 개발
    지은이 - 안토니 폴루킨(Antony Polukhin) 옮긴이 - 한정애 35,000원 | 2015년 01월 22일 펴냄
    이 책은 우리나라에 부스트(Boost)를 처음으로 정식 소개하는 책이다. 부스트 라이브러리는 C++ STL로 포함되기 전 실험적인 라이브러리들이 철저한 리뷰를 거쳐 정식으로 선보이는 곳이다. 다시 말해 미래의 STL을 미리 접하고 써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부스트의 광대한 영역 중 가장 실제 구현에서 자주 쓰일 법한 메모리를 비롯한 자원 관리, 문자열 처리, 다중 스레드 등에 대한 현실적인 레시피를 제시한다. 자신의 프로그래밍 실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고 싶은, 혹은 실질적으로 업무에 도움이 되는 예제를 찾는 중급 이상의 프로그래머에게 적합한 책이다.
  • matplotlib을 이용한 데이터 시각화 프로그래밍
    지은이 - 알렉상드르 드베르(Alexandre Devert) 옮긴이 - 이문호 25,000원 | 2015년 01월 16일 펴냄
    이 책은 맷플롯립(matplotlib)을 설치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주고, 다양한 2차원 그래프를 출력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이어서 자신만의 컬러와 스타일을 사용자 정의하는 방법, 주석 추가, 3D 그래프 처리, 타 애플리케이션과 통합하는 방법 등 기초부터 활용까지 고르게 설명하면서 예제 코드 중심으로 다룬다. 이 책에 제공되는 맷플롯립 코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각화에 적용할 수 있다.
  • Spark로 하는 고속 빅데이터 분석과 처리
    지은이 - 홀든 카로(Holden Karau) 옮긴이 - 조효성 15,000원 | 2014년 12월 30일 펴냄
    이 책은 하둡의 처리속도보다 최대 100배 이상 빨라진 고속의 범용 클러스터 컴퓨팅 시스템을 제공하는 아파치 스파크(Spark)의 입문서이다. 스파크 시스템을 이용하면 SQL과 같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툴 사용, 구조화된 데이터 처리, 머신 러닝, 그래프 데이터 프로세싱을 할 수 있다. 웹 개발자에게 익숙한 자바, 스칼라, 파이썬을 이용해서 로컬 환경뿐 아니라 클러스터 환경에서 고속의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으므로 빅데이터를 학습하는 학생부터 현장에서 근무하는 엔지니어까지 좋은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다.
  • jQuery로 만드는 모바일 & 웹 게임
    지은이 - 셀림 아르세베르 옮긴이 - 김세중 28,000원 | 2014년 12월 23일 펴냄
    제이쿼리를 이용하여 아름답고 흥미로운 게임을 만드는 방법과 이에 필요한 언어, 프레임워크 등의 사용법을 다루는 책이다. 스프라이트(sprite) 애니메이션, 타일 맵(tile map), 충돌 검출, 패럴랙스 스크롤(parallax scroll) 등의 고급 기술을 이용한 게임을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데스크탑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 Yocto 프로젝트를 활용한 임베디드 리눅스 개발
    지은이 - 오타비우 살바도르 외 1명 옮긴이 - 배창혁, 이상욱 18,800원 | 2014년 12월 23일 펴냄
    이 책은 욕토 프로젝트(Yocto Project)나 오픈임베디드(OpenEmbedded)로 임베디드 리눅스 개발을 처음 시작하는 개발자를 위해 세계 최초로 출간된 기본서다. 욕토 프로젝트에 대한 기본 개념들부터 시작해서 실제 디바이스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예제와 유용한 팁을 제시하며 읽기 쉽게 설명되어 있다
  • HTML5 웹소켓 프로그래밍
    지은이 - 밴고스 피터니어스 옮긴이 - 류영선 15,000원 | 2014년 12월 19일 펴냄
    HTML5 웹소켓(WebSocket)은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전이중 양방향 통신을 제공하여 실시간 웹 응용프로그램이 가능하게 해준다. 이 책에서는 실제로 동작하는 채팅 예제 응용프로그램 작성을 통해 웹소켓의 기능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현대적인 웹 응용프로그램을 만드는 전체 과정을 안내해준다. 또한 보안 레이어를 추가하고 구형 브라우저를 위한 추가적인 폴백 기능을 제공하는 과정을 차례차례 배울 수 있다. 이 책은 프론트엔드 웹 개발자들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실시간 웹 응용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배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 RESTful 자바 패턴과 실전 응용
    지은이 - 바크티 메타 옮긴이 - 이일웅 20,000원 | 2014년 12월 19일 펴냄
    페이스북, 트위터 등 유명 SNS 서비스에서 이미 오래 전에 도입되어 일반화된 RESTful 서비스. 이 책은 REST에 관하여 기초 원리부터 실무적인 예제 코드까지 차례로 설명하고, 현장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설계/개발하는 실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만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시한다. RESTful 서비스에 관심있는 아키텍트, 개발자, 그리고 웹의 기본기를 다지고자 하는 모든 독자에게 추천할 만한 도서다.
  • Hadoop 보안
    지은이 - 수디쉬 나라야난 옮긴이 - 심지현 15,000원 | 2014년 12월 19일 펴냄
    기업의 빅데이터 활용이 점차 늘어감에 따라 하둡 보안이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이 책은 기업 관점에서 빅데이터 플랫폼의 보안을 위협하는 주요 요소들을 나열하고, 이를 고려한 전반적인 보안 아키텍처를 제안한다. 또한 아키텍처의 각 컴포넌트를 구현하기 위한 방법으로서 커버로스(Kerberos) 설정과 보안된 하둡 클러스터의 구축, 에코시스템 내의 통신 인터랙션 보안, 하둡 보안 모델과 기존 기업 보안 시스템의 통합, 데이터 암호화, 보안 사고 감시 시스템 등을 단계적으로 상세히 설명한다. 저자가 제공하는 모범 사례와 다양한 상업용 또는 오픈 소스 기술들을 통해 독자들은 좀 더 쉽게 하둡 보안을 구현할 수 있다.
  • 모바일 게임 디자인과 개발 가이드
    지은이 - 클라우디오 스콜라스티치 외 1명 옮긴이 - 고은혜 30,000원 | 2014년 11월 28일 펴냄
    이 책은 모바일 플랫폼들의 종류와 구성부터 시작해 모바일 게임 개발에 필요한 인력 구성 및 그래픽과 오디오 제작, 그리고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기술, 게임 엔진 등 개발 전반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책이다. 이론적인 측면뿐 아니라 유니티3D를 이용한 게임 개발 튜토리얼과 게임 피칭을 위한 프리젠테이션을 직접 만드는 실전 연습도 담고 있어 모바일 게임 디자인이나 개발에 도전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필독서가 될 것이다.
  • 3D 프린팅을 위한 구글 스케치업
    지은이 - 마커스 리틀랜드 옮긴이 - 감영하 16,000원 | 2014년 11월 21일 펴냄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고 있는 3D 프린팅. 이 책은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모델링 프로그램인 구글 스케치업을 이용해 3D 모델을 직접 프린트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3D 프린팅을 위한 스케치업 설치에서부터 프린트를 손에 쥘 때까지 모든 과정을 설명한다. 3D 프린터로 모형을 제작하고자 하거나, 3D 프린팅에 관심이 있는 독자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다.
  • 실전 예제로 배우는 반응형 웹 디자인
    지은이 - 또리끄 피르다우스 옮긴이 - 류영선 30,000원 | 2014년 10월 30일 펴냄
    반응형 웹 디자인은 다양한 크기와 해상도의 디바이스가 증가함에 따라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최신 웹 개발 분야이다. 이 책에서는 실전 예제를 통해 가장 인기 있고 강력한 세 가지 반응형 프레임워크(부트스트랩(Bootstrap), 스켈레톤(Skeleton), 저브 파운데이션(ZURB Foundation))를 설명한다. 또한 궁극적으로 어떤 프레임워크가 프로젝트에 적합하며, 요구사항에 맞게 각각의 프레임워크를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러한 반응형 프레임워크를 통해 프론트 엔드 개발자들이 실제 반응형 웹 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 Splunk 구현 기술
    지은이 - 빈센트 범가너 옮긴이 - 최창배 35,000원 | 2014년 10월 29일 펴냄
    스플렁크(Splunk)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책이다. 처음에는 스플렁크를 간단히 설치하고 검색하는 것으로 시작해, 자신만의 대시보드를 만드는 방법과 스플렁크 확장을 위한 다양한 설정 방법, 그리고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배포 방법을 설명한다. 이 모든 과정은 다양한 예제를 통해 간단히 따라 해보고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이 책 한 권으로 스플렁크의 모든 것을 알 수는 없겠지만, 스플렁크로 무엇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실한 가이드를 얻을 수 있다.
  • Hadoop과 Solr를 이용한 기업용 검색 시스템 구축
    지은이 - 리쉬케쉬 카람벨카 옮긴이 - 양원국 18,000원 | 2014년 10월 31일 펴냄
    솔라(Solr)를 사용해 빅데이터 검색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법을 알려준다. 검색 시스템이 다루는 데이터가 커짐에 따라 솔라만을 단독으로 사용했을 때 부족한 점을 하둡(Hadoop)이나 다른 솔루션으로 보완하는 다양한 방법도 설명한다. 검색 엔진의 핵심 요소인 색인이 빅데이터에서 어떻게 다뤄지는지를 이해하게 해주고, 실사용 시스템 구축 시 이슈가 되는 최적화 기술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실사용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독자에게 도움이 되도록 실제 구축 사례를 소개한다.
  • R 통계 프로그래밍 입문
    지은이 - 프라반잔 나라야나차르 타따르 옮긴이 - 허석진 30,000원 | 2014년 10월 31일 펴냄
    이 책은 R을 설치하는 방법부터 알려 주고,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도록 R 사용에 필요한 기초적인 사항을 소개하고, 이어서 데이터 가져오기/내보내기, 데이터 시각화, 직관적 데이터 분석, 통계적 가설 검정, 회귀분석, CART 등의 주제에 대해 관련 패키지를 설명하면서 예제를 중심으로 다룬다. 책과 함께 제공되는 R 코드는 다양한 분야에서 통계 분석 작업에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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