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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컴퓨터·비디오 게임의 전반적인 개인 개발 과정에 필요한 고급 과정의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도서 시리즈입니다.
  • Series editor 박기성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20년 동안 PC 게임부터 시작해서, 콘솔 게임, 피처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 개발에 참여했다. 현재는 게임빌에서 게임제작3그룹장을 맡고 있으며, 스마트폰 게임을 주로 개발하고 있다.
  • C#으로 하는 유니티 게임 개발
    지은이 - 테리 노턴 옮긴이 - 이유찬 30,000원 | 2014년 06월 30일 펴냄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의 프로그래밍 서적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문장으로 설명을 하기 때문에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특히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쉽게 질리게 한다. 그러나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간단한 예제를 사용해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설명한다. 기존의 프로그래밍 서적에서 설명하는 방법과는 사뭇 달라서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저자가 선별한 예제들을 맛깔스러운 설명과 함께 한 단계씩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C#의 기본 개념들을 익히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특정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보다는 하나의 게임이 완성되기까지 각 단계들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고 함께 동작하는지를 설명한다. 즉 게임을 구성하기 위한 큰 그림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제어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스테이트 머신(state machine)의 개념을 설명하고, 이 개념을 사용해 직접 게임을 제어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C#에 대해서도 그리고 유니티에 대해서도 전문 지식이 없는 초보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친절한 게임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 Cocos2d-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지은이 - 인자건 30,000원 | 2014년 05월 30일 펴냄
    코코스2d-x 3.0 정식 버전으로는 국내에서 첫 출간되는 책이다. 코코스2d-x(Cocos2d-x)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에 처음 입문하는 개발자는 물론, 모바일 게임에 관심이 많은 디자이너와 기획자도 함께 볼 수 있다. 이 책에서는 코코스2d-x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상세하게 설명함으로써 체계적인 게임 개발의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또 기억력을 테스트해보는 카드 게임, 점프맨이 등장하는 횡 스크롤 게임, 미니 플라이트 게임이라는 이름의 슈팅 게임 등 대표적인 3가지 실전 게임 프로젝트를 만들어보며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
  • 언리얼 UDK 게임 개발
    지은이 - 존 도란 옮긴이 - 문기영 30,000원 | 2014년 05월 29일 펴냄
    이 책은 언리얼(Unreal) 게임 엔진 UDK를 이용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써 UDK를 실제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 준다. 인디 게임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장르인 플랫포머 게임을 코드 한 줄 작성하지 않고 오직 키즈멧(Kismet)만 사용해 어떻게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 낼 수 있는지, 플래쉬를 이용해 사용자 정의 UI를 만드는 방법, 중세 RPG게임을 위한 인벤토리 시스템 작성, 마지막으로 언리얼 스크립트를 이용해 UDK의 한계를 벗어나는 방법까지 다룬다. 특히 한국어판 특별부록으로 실은 <언리얼 엔진 4> 단원에서는 언리얼 4에서 강력한 기능으로 추가된 블루프린트 스크립트의 기본 사용법과 확장 가능성을 자세히 다룬다.
  • Free2Play 게임 산업을 뒤바꾼 비즈니스 모델
    지은이 - 윌 루튼 옮긴이 - 이지선 25,000원 | 2014년 05월 23일 펴냄
    이제 게임 산업의 대세는 ‘무료 게임(F2P, Free to Play)’ 시대로 바뀌었다. 게임을 CD에 담아 박스 포장 형태로 ‘유료’로 판매하던 시대에서 누구나 다운로드해서 쉽게 실행할 수 있는 모델로 전환하면서 게임 시장은 급성장하고 성공 사례들 또한 속속 등장하고 있다. 게임의 ‘무료 실행 모델’에서 게임 개발자들이 성공하기 위한 요소들—게임의 스토리 개발, 마케팅, 매출 창출 방법, 사용자 행동 분석—에 대한 모든 비법이 이 책에 담겨 있다. 게임 시장에서 성공한 기업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또 다른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꼭 알아야 할 내용이다.
  • 유니티 Shader와 Effect 제작
    지은이 - 케니 람머스 옮긴이 - 옥찬호 30,000원 | 2014년 04월 30일 펴냄
    이 책은 유니티 셰이더를 처음 접하는 개발자를 위한 유니티 셰이더와 이펙트 입문서다. 상세한 설명과 예제 파일을 통해, 셰이더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작성 과정을 효율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배운다. 이 책을 통해 독자가 원하는 새로운 이펙트를 생성하고 고성능을 위한 셰이더 최적화를 고민해 볼 수 있다
  • 유니티 NGUI 게임 개발
    지은이 - 찰스 버나도프 옮긴이 - 조형재 25,000원 | 2014년 04월 21일 펴냄
    유니티의 대표적 미들웨어 NGUI의 사용법을 설명한 책이다. 기본 구조와 주요 위젯을 설명하고, NGUI로 게임의 메인 메뉴를 제작하는 방법을 차례로 살펴본다. 이 과정에서 게임에 자주 사용되는 다양한 UI 요소를 직접 제작하고, UI 애니메이션, 윈도우 드래그와 스크롤, 아이템 드래그앤드롭, C# 스크립트의 활용, 로컬라이제이션 같은 중급 이상의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유니티에 대한 기본 지식을 갖춘 상태에서 NGUI로 게임 GUI를 제작하려는 개발자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특히, NGUI를 더욱 유용하게 활용하게 위한 각종 기법을 담은 한국어판 특별부록을 수록해 새로운 앵커 시스템, 다이나믹 폰트, 컨텍스트 메뉴, 스크롤 뷰와 테이블, 새로운 드래그앤 드롭 시스템, 이벤트 리스너와 NGUITools 클래스 등의 스크립트 활용을 설명한다. 이 책의 내용을 모두 마친 뒤에 부록을 참고한다면 NGUI 활용에 도움이 될 것이다
  • 자바스크립트로 하는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지은이 - 볼로디미르 게라시모프 외 1명 옮긴이 - 동준상 30,000원 | 2014년 03월 18일 펴냄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게임 세상을 창조하고, 다른 라이브러리의 객체를 프로젝트에 포함시키며, 기본 템플릿을 수정해서 나만의 개성 있는 장면을 연출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책이다. 유니티 스크립트를 이용하면 캐릭터의 동작 구현, 게임 애니메이션, 게임 객체의 제어, 점수와 레벨, 통계 등 게임 데이터의 처리, 스스로 길을 찾고 공격과 방어를 하는 인공지능 적군의 생성 등의 복잡한 작업이 가능해진다. 이 책은 단 몇 줄의 스크립트를 통해 간단한 동작을 구현하는 것부터 시작해서, 차츰 난이도를 높여서 복잡한 장면을 연출하기 위한 꽤 긴 스크립트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 터치스크린 모바일 게임 디자인
    지은이 - 스콧 로저스 옮긴이 - 권혜정 35,000원 | 2014년 02월 28일 펴냄
    터치스크린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무엇을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게임 기획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책이다. 닌텐도 DS의 「그려라, 터치! 내가 만드는 세상」을 비롯해 여러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해온 저자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좋은 게임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전개하는 방법, 터치 컨트롤을 매력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다양한 게임의 장르 별 특징, 게임을 디자인할 때 빠지지 말아야 할 함정, 게임 제작 후의 마케팅 방법 등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맨몸으로 터치스크린 게임 디자인을 꿈꾸는 예비 기획자부터 이미 현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매너리즘에 빠진 실무자까지 터치스크린 게임을 디자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이 책에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유니티와 iOS 모바일 게임 개발 프로젝트
    지은이 - 제프 머레이 옮긴이 - 조형재 30,000원 | 2013년 10월 30일 펴냄
    유니티를 이용한 iOS 게임 개발 가이드. 독립 개발자나 중소 규모의 스튜디오에 적합한 내용을 담았다. 실습을 통해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서 iOS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와 지식을 습득하도록 도와준다. 입문적 성격의 iOS 프로젝트를 거쳐, 중급 수준의 카트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를 유니티로 제작한다. 이 과정에서 최적화와 디버깅을 중심으로 유니티 모바일 게임 개발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법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한 완성된 iOS 게임을 앱 스토어에 올리기 위해 거쳐야 하는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가입, 개발 증명서와 프로파일 발급, 앱 스토어 출시, 홍보까지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한다.
  • 코코스2d-x 모바일 2D 게임 개발
    지은이 - 로저 잉글버트 옮긴이 - 박지유 25,000원 | 2013년 10월 21일 펴냄
    안드로이드와 iOS에 동시 대응할 수 있는 코코스2d-x는 국내 모바일 2D 게임 개발에서 실질적인 표준 도구가 됐다. 이 책은 단계별로 5가지 실전적인 게임 예제를 따라 하면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2D 캐주얼 게임 개발의 핵심요소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예제 게임들은 알기 쉬우면서도, 현재 트렌드에 부합되며, 꼭 필요한 핵심요소들을 군더더기 없이 보여준다. 외국에서 출간된 코코스2d-x 도서 중에서도 단연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최신간 도서.
  • 유니티 엔진 기술과 게임 개발 방법론 완벽 마스터 (세트)
    지은이 - 이득우 외 1명 옮긴이 - 박기성 78,000원 | 2013년 09월 06일 펴냄
    『(개정판) 유니티 4 게임 개발의 정석』과『유니티로 만드는 게임 개발 총론』을 하나로 묶은 세트 도서
  • (개정판) 유니티 4 게임 개발의 정석
    지은이 - 이득우 48,000원 | 2013년 08월 30일 펴냄
    입문자를 위한 기본 사용법과 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능과 이론을 함께 정리한 유니티 분야 베스트셀러『유니티 게임 개발의 정석』 개정판
  • 유니티로 만드는 게임 개발 총론
    지은이 - 페니 드 빌 옮긴이 - 박기성 40,000원 | 2013년 07월 31일 펴냄
    게임 개발의 근본 원리를 설명한 다음, 치밀하게 준비된 단계별 실습을 통해 유니티에서 직접 경험해 보게 해줌으로써, 강력한 게임 개발 도구로서 유니티에 자연스럽게 빠져들게 만드는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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