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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컴퓨터·비디오 게임의 전반적인 개인 개발 과정에 필요한 고급 과정의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도서 시리즈입니다.
  • Series editor 박기성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20년 동안 PC 게임부터 시작해서, 콘솔 게임, 피처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 개발에 참여했다. 현재는 게임빌에서 게임제작3그룹장을 맡고 있으며, 스마트폰 게임을 주로 개발하고 있다.
  • 닌텐도는 어떻게 세계를 정복했는가
    지은이 - 제프 라이언(Jeff Ryan) 옮긴이 - 박기성 19,500원 | 2015년 03월 20일 펴냄
    어떻게 해서 콧수염쟁이에다 배불뚝이 배관공 슈퍼 마리오(Super Mario)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캐릭터가 됐을까? 열정적이고 박학다식한 저자가 펼쳐놓는 닌텐도와 슈퍼 마리오의 이야기는 바로 비디오게임의 역사 그 자체다. 닌텐도의 역사는 눈부신 성공의 역사였지만, 순탄하기만 했던 것은 아니다. 위기가 닥칠 때마다 닌텐도를 구해낸 슈퍼 히어로는 스마트폰 게임의 격랑의 시대에서 또 다시 닌텐도를 구해낼 수 있을지 이 책에서 해답을 찾아본다.
  • 유니티 게임 AI 프로그래밍
    지은이 - 아웅 시투 키야우(Aung Sithu Kyaw) 외 2명 옮긴이 - 조경빈 26,600원 | 2015년 03월 17일 펴냄
    이 책은 유니티 개발 환경에서 인공지능을 다루는 방법을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 게임에서 인공지능을 구현할 때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유한 상태 기계(FSM)의 개념이라든가 랜덤과 확률의 활용 방법, 센싱 기술의 구현 방식, 길 찾기 알고리즘의 적용, 행동 트리의 활용 등을 어떻게 하면 유니티가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해 쉽게 구현할 수 있는지를 쉽고도 명쾌하게 설명한다.
  • 게임 디자인 레벨업 가이드
    지은이 - 스콧 로저스(Scott Rogers) 옮긴이 - 전유택, 유창석 38,800원 | 2015년 02월 27일 펴냄
    이 책은 스콧 로저스의 비디오 게임 개발 개론서로서, 비디오 게임 개발 입문자를 위해 게임 디자인의 거의 모든 영역을 다룬다.
  • jQuery로 만드는 모바일 & 웹 게임
    지은이 - 셀림 아르세베르 옮긴이 - 김세중 28,000원 | 2014년 12월 23일 펴냄
    제이쿼리를 이용하여 아름답고 흥미로운 게임을 만드는 방법과 이에 필요한 언어, 프레임워크 등의 사용법을 다루는 책이다. 스프라이트(sprite) 애니메이션, 타일 맵(tile map), 충돌 검출, 패럴랙스 스크롤(parallax scroll) 등의 고급 기술을 이용한 게임을 브라우저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데스크탑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 유니티 엔진으로 2D 게임 만들기 (세트)
    지은이 - 김정열 외 2명 옮긴이 - 조형재 49,000원 | 2014년 12월 05일 펴냄
    『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실전 RPG 게임 제작을 완성하며 배우는』과 『유니티 NGUI 게임 개발: 손쉽고 간편한 게임 GUI 제작을 위한』 세트 구성
  • 실전 유니티 3D & 2D 게임 개발 (세트)
    지은이 - 맷 스미스 외 3명 옮긴이 - 김세중, 전성빈 65,000원 | 2014년 12월 05일 펴냄
    『유니티 4 게임 프로그래밍: 실전 문제 해결을 위한』과 『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실전 RPG 게임 제작을 완성하며 배우는』 세트
  • 2D 게임 프로그래밍
    지은이 - 찰스 켈리 옮긴이 - 옥찬호 40,000원 | 2014년 11월 28일 펴냄
    이 책은 C++와 DirectX를 이용해 간단한 게임엔진을 제작해보면서 2D 게임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입문서다. 먼저 기본적인 윈도우 프로그래밍과 DirectX부터 간단한 게임 엔진 제작, 스프라이트 및 애니메이션, 게임 물리, 사운드, 텍스트 등을 배운다. 그러고 나서 타일 기반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배우며, 프로젝트 관리 방법과 함께 그동안에 제작한 각 부분을 합쳐 게임을 완성한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책을 마친다.
  • 게임회사 취업 가이드
    지은이 - 유영욱 19,800원 | 2014년 11월 27일 펴냄
    이 책은 갈피를 잡지 못해 헤매는 게임회사 지망생들에게 취업 방향과 정보를 제공해주는 단 하나의 가이드다.
  • 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지은이 - 김정열, 문기영 35,000원 | 2014년 10월 23일 펴냄
    이 책은 <헬로히어로>, <세븐나이츠> 같은 실전 모바일 RPG 게임을 저자의 설명과 함께 하나씩 따라해보면서 게임을 제작하는 책이다. 유니티를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떻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지 배울 수 있으며 2D 게임에 특화된 내용에 주력하지만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다룬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데이터들은 장별로 나뉘어 있어 따라하기 쉬우며 누구나 따라하기만 하면 모바일 RPG 게임을 쉽게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은 분, 유니티를 이용해 2D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 분, 완성된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유니티 4 게임 프로그래밍
    지은이 - 맷 스미스 외 1명 옮긴이 - 김세중, 전성빈 35,000원 | 2014년 10월 27일 펴냄
    유니티 3D을 이용해 개발하려는 프로그래머를 위해, 실제 개발 과정에서 마주치는 사례 위주로 풀어쓴 책이다. 기초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처음 유니티를 접하는 입문자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경험을 쌓은 개발자 역시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예제는 가장 최근에 릴리스된 유니티 4.x 버전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최신 경향을 익히는 데도 유용하다.
  • 게임 데이터 분석
    지은이 - 쿠파트 티보 옮긴이 - 박기성 14,000원 | 2014년 10월 23일 펴냄
    서비스로서의 게임이 게임 산업의 큰 흐름이 된 이래로, 게임 데이터 분석은 게임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됐다. 이 책에서는 게임 데이터 분석을 위한 핵심 성과지표, 데이터 분석에 사용되는 주요 도구와 기법들을 소개하고, 이러한 도구와 기법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사례들을 살펴본다. 또한, 고급 분석과 통계적 기법과 데이터 시각화 기법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분석에서 빠지기 쉬운 대표적인 함정까지 살펴본다.
  • 3대 게임엔진 완전정복 (세트)
    지은이 - 이득우 외 2명 108,000원 | 2014년 09월 17일 펴냄
    1)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기초부터 실전까지 Unreal 4 차근차근 따라잡기』 2) 『(개정판) 유니티 4 게임 개발의 정석 : 유니티 사용 기초부터 실전 개발 노하우까지 Unity의 모든 것[부록 DVD 1 (예제 파일, 유니티 4.2 무료 버전 수록)]』 3) 『Cocos2d-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디자인 원리
    지은이 - 웬디 디스페인 옮긴이 - 김정태 외 4명 30,000원 | 2014년 09월 01일 펴냄
    게임 디자인에 꼭 필요한 기본 원리를 오랜 게임의 역사 속에서 축적된 경험들을 통해 하나 하나의 원리들로 세분화하여 100가지로 집약해서 전달해주는 책이다. 특히 혁신적인 게임을 디자인하는 원리, 게임을 창조하는 원리, 게임 밸런싱 원리, 문제 해결 원리 등 4개 분야로 나눠 서술함으로써 게임 분야에 처음 입문하려는 초심자는 물론이고, 게임을 공부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게임연구자, 게임 디자이너들과 게임 관련 업계 전문가들 모두에게 유용한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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