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컴퓨터·비디오 게임의 전반적인 개인 개발 과정에 필요한 고급 과정의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도서 시리즈입니다.
  • Series editor 박기성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20년 동안 PC 게임부터 시작해서, 콘솔 게임, 피처폰 게임, 스마트폰 게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임 개발에 참여했다. 현재는 게임빌에서 게임제작3그룹장을 맡고 있으며, 스마트폰 게임을 주로 개발하고 있다.
  • 실전 유니티 3D & 2D 게임 개발 (세트)
    지은이 - 맷 스미스 외 3명 옮긴이 - 김세중, 전성빈 65,000원 | 2014년 12월 05일 펴냄
    『유니티 4 게임 프로그래밍: 실전 문제 해결을 위한』과 『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실전 RPG 게임 제작을 완성하며 배우는』 세트
  • 2D 게임 프로그래밍
    지은이 - 찰스 켈리 옮긴이 - 옥찬호 40,000원 | 2014년 11월 28일 펴냄
    이 책은 C++와 DirectX를 이용해 간단한 게임엔진을 제작해보면서 2D 게임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내용을 배울 수 있는 입문서다. 먼저 기본적인 윈도우 프로그래밍과 DirectX부터 간단한 게임 엔진 제작, 스프라이트 및 애니메이션, 게임 물리, 사운드, 텍스트 등을 배운다. 그러고 나서 타일 기반 게임을 제작하는 방법을 배우며, 프로젝트 관리 방법과 함께 그동안에 제작한 각 부분을 합쳐 게임을 완성한다.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을 배우며 책을 마친다.
  • 게임회사 취업 가이드
    지은이 - 하재선, 유영욱 19,800원 | 2014년 11월 27일 펴냄
    이 책은 갈피를 잡지 못해 헤매는 게임회사 지망생들에게 취업 방향과 정보를 제공해주는 단 하나의 가이드다.
  • 유니티 2D 모바일 게임 개발
    지은이 - 김정열, 문기영 35,000원 | 2014년 10월 23일 펴냄
    이 책은 <헬로히어로>, <세븐나이츠> 같은 실전 모바일 RPG 게임을 저자의 설명과 함께 하나씩 따라해보면서 게임을 제작하는 책이다. 유니티를 처음 사용하더라도 어떻게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지 배울 수 있으며 2D 게임에 특화된 내용에 주력하지만 유니티로 게임을 제작하는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다룬다. 게임 제작에 필요한 데이터들은 장별로 나뉘어 있어 따라하기 쉬우며 누구나 따라하기만 하면 모바일 RPG 게임을 쉽게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을 제작해보고 싶은 분, 유니티를 이용해 2D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 분, 완성된 프로젝트를 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유니티 4 게임 프로그래밍
    지은이 - 맷 스미스 외 1명 옮긴이 - 김세중, 전성빈 35,000원 | 2014년 10월 27일 펴냄
    유니티 3D을 이용해 개발하려는 프로그래머를 위해, 실제 개발 과정에서 마주치는 사례 위주로 풀어쓴 책이다. 기초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처음 유니티를 접하는 입문자뿐만 아니라 어느 정도 경험을 쌓은 개발자 역시 이 책을 통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책에서 소개하는 예제는 가장 최근에 릴리스된 유니티 4.x 버전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최신 경향을 익히는 데도 유용하다.
  • 게임 데이터 분석
    지은이 - 쿠파트 티보 옮긴이 - 박기성 14,000원 | 2014년 10월 23일 펴냄
    서비스로서의 게임이 게임 산업의 큰 흐름이 된 이래로, 게임 데이터 분석은 게임 산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됐다. 이 책에서는 게임 데이터 분석을 위한 핵심 성과지표, 데이터 분석에 사용되는 주요 도구와 기법들을 소개하고, 이러한 도구와 기법을 활용한 게임 개발 실사례들을 살펴본다. 또한, 고급 분석과 통계적 기법과 데이터 시각화 기법을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분석에서 빠지기 쉬운 대표적인 함정까지 살펴본다.
  • 3대 게임엔진 완전정복 (세트)
    지은이 - 이득우 외 2명 108,000원 | 2014년 09월 17일 펴냄
    1)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기초부터 실전까지 Unreal 4 차근차근 따라잡기』 2) 『(개정판) 유니티 4 게임 개발의 정석 : 유니티 사용 기초부터 실전 개발 노하우까지 Unity의 모든 것[부록 DVD 1 (예제 파일, 유니티 4.2 무료 버전 수록)]』 3) 『Cocos2d-x 3 모바일 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 디자인 원리
    지은이 - 웬디 디스페인 옮긴이 - 김정태 외 4명 30,000원 | 2014년 09월 01일 펴냄
    게임 디자인에 꼭 필요한 기본 원리를 오랜 게임의 역사 속에서 축적된 경험들을 통해 하나 하나의 원리들로 세분화하여 100가지로 집약해서 전달해주는 책이다. 특히 혁신적인 게임을 디자인하는 원리, 게임을 창조하는 원리, 게임 밸런싱 원리, 문제 해결 원리 등 4개 분야로 나눠 서술함으로써 게임 분야에 처음 입문하려는 초심자는 물론이고, 게임을 공부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게임연구자, 게임 디자이너들과 게임 관련 업계 전문가들 모두에게 유용한 책이다.
  • 이득우의 Unreal & Unity 게임엔진 특강 (세트)
    지은이 - 이득우, 유우원 79,000원 | 2014년 08월 28일 펴냄
    ★ 세트 구성: 전2권 ★ 1)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기초부터 실전까지 Unreal 4 차근차근 따라잡기』 2) 『(개정판) 유니티 4 게임 개발의 정석 : 유니티 사용 기초부터 실전 개발 노하우까지 Unity의 모든 것[부록 DVD 1 (예제 파일, 유니티 4.2 무료 버전 수록)]』
  • 언리얼 UDK 게임 디자인
    지은이 - 토마스 무니 외 1명 옮긴이 - 권혁이, 오은진 40,000원 | 2014년 08월 29일 펴냄
    에픽 게임스의 언리얼 UDK를 활용해 100가지가 넘는 과정을 통하여 게임 기획자나 그래픽 아티스트 스스로 게임을 완성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이드북이다. 다운로드 가능한 예제를 통해 기초부터 응용까지 애셋과 애니메이션, 라이트, 머터리얼, 게임 컨트롤,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펙트, 상호작용 등을 꼼꼼히 다룸으로써 스스로 창의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다. 특히 한국어판 부록을 추가해, UDK 사용자에게 도움이 될 언리얼 엔진 4 내용을 설명했다.
  • Unity로 하는 2D 게임 개발
    지은이 - 데이브 캘러브리스 옮긴이 - 장석현 15,000원 | 2014년 08월 29일 펴냄
    이 책은 유니티(Unity) 4.3 이후 버전에 추가된 2D 특화 기능들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이미 유니티 엔진을 다루어 본 경험이 있는 독자들에게는 새로 추가된 2D 기능들에 대해 살펴볼 기회를, 그렇지 않은 독자들에게는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처음으로 2D 게임을 끝까지 만들어 볼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애셋을 임포트하는 기본적인 내용부터 보스전의 구현 같은 심화 내용까지 고루 다룬다. 저자의 게임 개발 경험에서 우러나온 실전 팁도 놓치지 말자!
  • 언리얼 4 블루프린트 게임 개발
    지은이 - 이득우, 유우원 40,000원 | 2014년 07월 21일 펴냄
    이 책은 올해 초 파격적인 패키지로 화제가 된 언리얼(Unreal) 엔진 4를 파헤친 국내 최초의 전문 서적이다. 언리얼 초보 입문자를 위한 기본 사용법에서부터 게임 제작을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언리얼 엔진의 구조, 그리고 실전 프로젝트 제작과 모바일 빌드까지 광범위한 기능을 다룬다. 차세대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해 언리얼 엔진에 입문하려는 사람이나 그 동안 프로그래밍의 장벽에 막혀 게임 제작에 어려움을 겪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 C#으로 하는 유니티 게임 개발
    지은이 - 테리 노턴 옮긴이 - 이유찬 30,000원 | 2014년 06월 30일 펴냄
    이 책은 프로그래밍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의 프로그래밍 서적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와 문장으로 설명을 하기 때문에 처음 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특히 게임을 만들어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쉽게 질리게 한다. 그러나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간단한 예제를 사용해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설명한다. 기존의 프로그래밍 서적에서 설명하는 방법과는 사뭇 달라서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저자가 선별한 예제들을 맛깔스러운 설명과 함께 한 단계씩 따라가다 보면, 어느덧 C#의 기본 개념들을 익히게 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특정 게임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보다는 하나의 게임이 완성되기까지 각 단계들이 어떻게 서로 연결되고 함께 동작하는지를 설명한다. 즉 게임을 구성하기 위한 큰 그림을 익히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마지막으로 게임을 제어하는 데 반드시 필요한 스테이트 머신(state machine)의 개념을 설명하고, 이 개념을 사용해 직접 게임을 제어하는 방법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C#에 대해서도 그리고 유니티에 대해서도 전문 지식이 없는 초보 게임 개발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친절한 게임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메뉴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