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스크린 모바일 게임을 만들고 싶지만 무엇을 어디에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사람들에게 게임 기획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책이다. 닌텐도 DS의 「그려라, 터치! 내가 만드는 세상」을 비롯해 여러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해온 저자는 다년간의 노하우를 통해 좋은 게임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전개하는 방법, 터치 컨트롤을 매력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다양한 게임의 장르 별 특징, 게임을 디자인할 때 빠지지 말아야 할 함정, 게임 제작 후의 마케팅 방법 등을 속속들이 알려준다. 맨몸으로 터치스크린 게임 디자인을 꿈꾸는 예비 기획자부터 이미 현업에 종사하고 있지만 매너리즘에 빠진 실무자까지 터치스크린 게임을 디자인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이 책에서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유니티를 이용한 iOS 게임 개발 가이드. 독립 개발자나 중소 규모의 스튜디오에 적합한 내용을 담았다. 실습을 통해 유니티 엔진을 이용해서 iOS 게임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와 지식을 습득하도록 도와준다. 입문적 성격의 iOS 프로젝트를 거쳐, 중급 수준의 카트 레이싱 게임 프로젝트를 유니티로 제작한다. 이 과정에서 최적화와 디버깅을 중심으로 유니티 모바일 게임 개발에서 필요한 다양한 기법과 노하우를 소개한다. 또한 완성된 iOS 게임을 앱 스토어에 올리기 위해 거쳐야 하는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 가입, 개발 증명서와 프로파일 발급, 앱 스토어 출시, 홍보까지의 전 과정을 단계별로 상세히 설명한다.
안드로이드와 iOS에 동시 대응할 수 있는 코코스2d-x는 국내 모바일 2D 게임 개발에서 실질적인 표준 도구가 됐다. 이 책은 단계별로 5가지 실전적인 게임 예제를 따라 하면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2D 캐주얼 게임 개발의 핵심요소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예제 게임들은 알기 쉬우면서도, 현재 트렌드에 부합되며, 꼭 필요한 핵심요소들을 군더더기 없이 보여준다. 외국에서 출간된 코코스2d-x 도서 중에서도 단연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최신간 도서.